국내 아티스트 중 처음으로 스포티파이 싱글 시리즈에 참여한 케이티(KATIE)가 또 한 번 빌보드의 주목을 받았다.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ATIE Releases 'Beautiful Surprise' Cover & New Version of 'Remember' Via Spotify Singles'라는 제목으로 케이티의 새 싱글 ‘스포티파이 싱글즈(Spotify Singles)’ 발매를 다룬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케이티는 R&B 아티스트 인디아 아리(India.Arie)의 ‘뷰티풀 서프라이즈(Beautiful Surprise)’를 커버한 곡과 자신의 첫 번째 싱글 ‘리멤버(Remember)’의 새로운 버전을 지난 3일 발매했다”며 “두 곡의 싱글과 함께 그녀는 각 노래에 동반되는 영상도 공개했다. 특히 ‘뷰티풀 서프라이즈’를 위해 꽃으로 장식된 서정적인 비디오 촬영에 임했다”고 전했다.
이어 케이티의 과거 및 데뷔 이력을 덧붙인 빌보드는 기사 하단에 ‘스포티파이 싱글즈’에 수록된 곡들을 30초 동안 들어볼 수 있는 링크를 첨부했다. 음원 풀버전은 오직 스포티파이에서만 들어볼 수 있다.
빌보드 외에도 미국 유명 매거진 더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와 하입베이(Hypebae) 또한 최근 케이티와의 인터뷰 기사를 공개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하는 아티스트로 발돋움한 그의 입지를 재차 입증했다.
케이티는 해외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지난 3일 공개된 ‘스포티파이 싱글즈(Spotify Singles)’ 음원은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 = 액시즈(AXIS) 제공]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