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에크 폴란드축구협회장 “한국 U-20 대표 쉽게 꺾기는 팀 아니다”

입력 2019-06-14 10: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즈비그니에프 보니에크.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폴란드 축구 레전드가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결승에 진출한 한국 U-20 대표팀의 경기력을 높게 평가했다.

폴란드 축구 레전드면서 자국 축구협회장을 맡고 있는 즈비그니에프 보니에크(63)는 14일(한국시간) FIFA와의 인터뷰를 통해 U-20 월드컵에서 격돌하는 한국과 우크라이나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를 밝혔다.

“누가 한국과 우크라이나가 결승에서 만날 것이라고 생각했겠느냐”고 놀라움을 표시한 보니에크는 “축구에서 중요한 건 열정, 전술, 체력, 스피드, 집중력, 그리고 100%의 헌신이다. 좋은 결승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우크라이나가 조금 더 좋은 상황처럼 보이겠지만 전술적 관점, 선수들의 숙련도 등을 따져보면 한국은 쉽게 꺾기는 팀이 아니다. 많은 팀이 한국을 쉽게 상대할 수 있다고 잘못 생각하지 않았느냐”고 덧붙였다.

보니에크는 “경기 후 한 쪽은 기쁨의 눈물을, 다른 한 쪽은 슬픔의 눈물을 흘릴 수 있다. 눈물이 꼭 나쁜 건 아니다. 그 자체로 좋은 결과”라며 “두 팀 모두 결승에 오른 걸 축하한다. 폴란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을 것이라고 믿는다. 행운을 빈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한국과 우크라이나는 16일 오전 1시 폴란드 우치에서 대회 우승컵을 두고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