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외질혜-감스트, 성희롱 발언→사과영상 공개…NS남순은 침묵

입력 2019-06-19 16: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외질혜-감스트, 성희롱 발언→사과영상 공개…NS남순은 침묵

성희롱 발언으로 뭇매를 맞은 아프리카 BJ 외질혜와 감스트가 사과 영상을 공개했다. 하지만 함께 논란에 휩싸인 NS남순은 감감무소식이다.

논란이 된 부분은 세 사람이 19일 새벽 합동 생방송 도중 진행한 ‘당연하지’ 게임. 외질혜는 NS남순에게 특정 여성 BJ의 이름을 거론하며 “그의 방송을 보며 자위한 적 있느냐”고 물었고 NS남순은 “당연하지”라고 대답했다. NS남순 또한 감스트에게 같은 질문을 던졌고 감스트는 “당연하지”를 외치면서 “세 번 했다”고 말했다.

성희롱 발언에 시청자들의 항의가 제기됐고 감스트는 “멘탈이 터졌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외질혜도 “생각 없는 질문으로 피해를 드려 죄송하다. 언급한 여성 BJ들의 연락처를 받아놨다. 사과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외질혜와 감스트는 이날 오후 육성 사과를 담은 영상도 게재했다. 사과 영상을 통해 감스트는 “내 미성숙한 발언으로 그 분께 큰 상처를 드렸다. 그 어떤 말로도 용서받지 못할 발언이었다. 진심을 다해 사죄드린다. 죄송하다”며 “당장 사과의 뜻이 잘 전달될지 모르겠지만 반성의 시간을 가지면서 진심을 다해 반성하고 노력하겠다”고 사과했다.

외질혜도 “‘인터넷 방송은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과 썩은 정신상태로 방송을 진행했다. 같은 여자로서 신중했어야 했는데 적절치 않은 언행을 한 것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상처받았을 BJ님들과 그들의 팬들께 죄송하다. 허락해주신다면 직접 찾아뵙고 사죄드리고 싶다. 다시 한 번 정말 죄송하다”고 전했다.

두 사람과 달리 NS남순은 여전히 침묵하고 있다. SNS에도 유튜브 채널에도 사과는 없었다.


<감스트 사과영상 사과 전문>

안녕하세요 감스트입니다.

먼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혹여나 제가 말을 하면서 실수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직접 작성한 글을 보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오늘 새벽 2시경 인터넷 방송에서 게임을 진행하면서 저의 미성숙한 발언으로 제가 잘못한 그 분께 큰 상처를 드렸습니다. 그 어떤 말로도 용서받지 못할 발언이었습니다.

진심을 다해 사죄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변명의 여지가 없는 저의 잘못입니다. 사건이 발생된 직후 바로 잘못을 인지했고 저의 미성숙한 발언으로 상처 입은 그 분께 진심을 다해 직접 사과의 뜻을 전달 드렸습니다.

당장 사과의 뜻이 잘 전달될지 모르겠지만 반성의 시간을 가지면서 진심을 다해 반성하고 부족하겠지만 앞으로 진심어린 사과가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 실망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외질혜 사과영상 사과 전문>

안녕하세요. BJ 외질혜입니다.

저는 오늘 생방송 도중 당연하지라는 게임을 통해 스트리머 잼미님과 부들님께 DDR이라는 적절치 않은 언행을 했습니다. 같은 여자로서 신중하게 언행을 했어야 했는데 ‘인터넷 방송은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과 썩은 정신상태로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그 발언으로 인해 상처받았을 잼미님과 부들님 그리고 두 분의 팬분들께 사죄드립니다. 이번 일로 충격 받으셨을 모든 분들께 고개 숙여 사죄드립니다.

BJ로서 생방송 중에 신중을 가해 언행 했어야 했는데 이와 같은 언행을 내뱉음에 있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잼미님과 부들님이 허락해주신다면 직접 찾아뵙고 사죄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정말 죄송합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