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 지정생존자’ 지진희 대통령 선거 출마 기념 B컷 대방출

입력 2019-08-07 13: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60일, 지정생존자’ 지진희 대통령 선거 출마 기념 B컷 대방출

tvN 월화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극본 김태희 연출 유종선)가 지진희의 대통령 출마 선언을 기념해 그동안 고이 저장해뒀던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대방출했다.

6일 방영된 12회에서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 생각입니다”라는 박무진(지진희)의 선언은 안방극장을 감동으로 채웠다. 평생 데이터와 합리적 판단만을 신뢰해왔던 박무진이 비서실장 차영진(손석구)을 향한 신뢰와 국가에 대한 책임으로 결단을 내렸기 때문. 서로를 바라보는 박무진과 차영진의 눈빛에 담긴 벅찬 감정은 시청자들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졌다. 그리고 그 뒤엔 국회의사당 폭탄 테러부터 한반도 전쟁 위기와 각종 정치적 공세를 함께 이겨낸 청와대 비서진들이 있었다. 그래서일까. 공개된 비하인드컷엔 고군분투하며 끈끈해진 동료애와 단단한 팀워크가 가득 담겨 있다.

하루 아침에 대통령 권한대행이 되어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해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은 박무진 역의 지진희. 한 나라의 리더로서 자리의 무게에 대해 끊임없이 고뇌하고 미궁에 빠진 테러의 배후를 추적하느라 극중에선 시종일관 엄격, 근엄, 진지한 모습이지만, 실제 촬영 현장에서는 누구보다 분위기를 살리는 일등공신이라고. 지진희표 웃음과 농담은 동료 배우들과 스태프들의 긴장을 풀어주는 비타민이라는 전언이다.

장난기 가득한 배우들의 모습도 포착됐다. 테러 공모자로 권력에 대한 야심을 드러낸 오영석 역의 이준혁과 명석한 두뇌와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박무진을 든든하게 보좌하는 차영진 역의 손석구는 극중에서와는 180도 다른 관계를 보이고 있다. 두 사람 사이에 흐르던 팽팽한 긴장감은 온데간데없이 마치 어느 영화의 유명한 그 장면처럼, 서로의 검지 손가락을 맞대고 친밀함을 뽐내고 있다.

이와 함께 명품 연기로 극의 품격을 올리는 정책실장 한주승 역의 허준호, 야당대표 윤찬경 역의 배종옥, 서울시장 강상구 역의 안내상도 드라마 안에선 보기 힘든 함박 웃음을 터뜨리고 있다. 테러범을 잡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투혼을 보여주는 한나경 역의 강한나, 박무진을 물심양면 내조하는 아내 최강연 역의 김규리, 강직한 청와대 경호처 수행부장 강대한 역의 공정환 역시 카메라를 향해 미소꽃을 피우고 있다. 시청자들로부터 ‘청와대즈’라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손석구를 비롯한 비서관 정수정 역의 최윤영, 민정수석 안세영 역의 이도엽은 사진 만으로도 이들의 팀워크가 어디서 나오는지 느껴질 정도.

이렇게 차곡차곡 쌓아온 돈독한 케미는 ‘60일, 지정생존자’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제작진은 “배우들의 동료애가 남달라 어떤 현장보다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 훈훈한 분위기와 배우들의 열정에 스태프들도 힘을 얻는다”며 “종영까지 단 4회만을 남겨뒀다.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웰메이드 드라마를 완성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