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무, 성남 상대로 리그 4연승 도전 ‘파이널B 선두 사수한다’

입력 2019-10-25 13: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1 상주상무 축구단이 성남FC를 상대로 리그 4연승에 도전한다.

상주는 27일(일) 오후 2시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성남FC와 2019 K리그1 파이널라운드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현재 상주는 승점 49점으로 파이널B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상대 성남은 승점 38점으로 9위이며 상주가 승점 11점을 앞서고 있다.

일찌감치 잔류를 확정 지은 상주는 남은 파이널라운드 경기에서 상주의 색깔을 고스란히 경기에 녹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상주의 이번 시즌 성남 전 리그 전적은 1승 2패다. 지난 세 번의 맞대결 결과는 모두 스코어 1-0이다. 한 골로 승패가 갈렸기 때문에 무실점은 물론 득점은 더더욱 중요하다.

최근 5경기를 살펴보면 박용지, 김건희, 송시우, 류승우, 강상우, 김진혁의 발끝에서 골이 터지며 경기당 2골을 기록하고 있어 득점에는 문제가 없다.

상주가 주목하는 선수는 이규성이다. 세밀한 빌드업과 연계플레이로 ‘중원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한 이규성은 1592번의 패스를 성공하여 87.8%의 패스 성공률을 보이고 있다. 간결한 움직임을 통한 돌파와 짧은 패스로 플레이메이커로서 그라운드를 누비고 있다.

한편, 상주상무의 홈경기 입장권은 티켓링크와 경기 당일 티켓부스에서 예매할 수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