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프듀X’ 제작진에 구속영장 청구…엠넷 “물의 사과·수사 협조”

입력 2019-11-05 09: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문] ‘프듀X’ 제작진에 구속영장 청구…엠넷 “물의 사과·수사 협조”

엠넷 ‘프로듀스X101’ 제작진이 순위 조작 의혹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엠넷은 5일 오전 “엠넷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과 관련해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라며 “'프로듀스X101' 제작진 일부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된 것으로 확인되어 경과를 지켜보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또 “엠넷은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수사 결과에 따라 책임질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지도록 하겠습니다”라며 “다시 한 번 '프로듀스X101'을 사랑해주신 시청자와 팬, '프로듀스X101' 출연자, 기획사 관계자 여러분들께 깊이 사과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로듀스X101’은 지난 7월19일 종영한 이후 순위 조작 논란에 휩싸였다.



<이하 엠넷 입장 전문>

엠넷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과 관련해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

엠넷은 지난 7월 말, 자체적으로는 사실 관계 파악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프로듀스X101' 제작진 일부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된 것으로 확인되어 경과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엠넷은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수사 결과에 따라 책임질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프로듀스X101'을 사랑해주신 시청자와 팬, '프로듀스X101' 출연자, 기획사 관계자 여러분들께 깊이 사과 드립니다

다만 이번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아티스트에 대한 추측성 보도는 삼가 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