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 던 “동시 컴백? 서로 양보 안 한 결과”

입력 2019-11-05 15: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현아 던 “동시 컴백? 서로 양보 안 한 결과”

가수 현아와 던이 동시 컴백 에피소드를 전했다.

5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는 현아의 새 디지털 싱글 ‘플라워 샤워(FLOWER SHOWER)’, 던의 디지털 싱글 ‘MONEY(머니)’ 발매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던은 동시 컴백에 대해 “제안을 받거나 우리가 먼저 제안한 건 아니었다.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누가 먼저 나가면 좋겠느냐’는 주제로 넘어가게 됐다”고 말했다.

이후 현아는 “그 때 세 사람의 눈이 동시에 마주쳤다. 그게 무언의 대답이 됐다. 우리 둘 다 ‘제가 먼저 나가겠다’고 한 것”이라며 “뮤직비디오 감독님 쟁탈전이나 연습실 사용에서 티격태격하기도 했다”고 답했다.

한편 현아의 ‘FLOWER SHOWER’는 뭄바톤(moombahton) 리듬에 묵직한 808 베이스, 퓨처한 사운드의 합이 테마를 이루는 곡으로, 현아의 보컬이 더해져 그녀만의 장르인 퓨처 뭄바톤 팝댄스 뮤직(Future Moombahton Pop Dance Music)이라는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해냈다.

이어 던의 청춘의 진지한 독백을 담은 첫 번째 솔로 싱글이자 자작곡인 ‘MONEY’로 싱어송라이터로 첫 발을 내딛는다. ‘MONEY’를 통해 DAWN은 ‘돈’의 가치에 대한 생각들을 담백한 보컬과 타이트한 랩으로 담아내며, 청년과 어른 사이, 청춘의 시간 속에서 ‘돈’의 가치에 대한 진지한 물음들을 던졌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