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신곡 ‘FEVER’ 피처링 누구? 'S', 'B' 이니셜 힌트 공개

입력 2019-11-18 0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박진영의 신곡을 더욱 빛나게 할 피처링 뮤지션을 향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내달 1일 신곡 'FEVER'(피버)로 컴백하는 박진영은 오늘(18일) 오전 SNS 채널을 통해 피처링 뮤지션에 관한 힌트가 담긴 티저 이미지를 게재했다. 이미지에는 이니셜 'S'와 'B'만 적혀있고, 풀네임은 공개되지 않아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박진영은 이미지와 함께 "둘 다 각기 다른 경연 방송에서 화제가 됐던 분들입니다. B는 ITZY 예지 때문에 알게 된...”이라는 글을 남겨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박진영은 개성파 뮤지션 제시와 함께 '어머님이 누구니 (Feat. 제시)'라는 메가 히트곡을 탄생시킨 바 있다. 이번에는 'S', 'B' 이니셜로 시작하는 어떤 두 아티스트와 특급 시너지를 발휘할지 주목된다.

이번 신곡은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이다. 보드빌(Vaudeville: 20세기 초 미국 극장식당에서 펼쳐지던 엔터테인먼트)의 대명사인 미국 맨해튼의 코튼 클럽(Cotton Club)과 그곳의 전설들 중 박진영이 가장 좋아하는 새미 데이비스 주니어(Sammy Davis Jr.), 니콜라스 형제(Nicholas Brothers)의 쇼를 보고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

또한 11월 30일 선공개 되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보드빌 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안무와 패션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FEVER' 뮤직비디오에는 새 뮤즈인 조여정이 출연해 짜릿한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앞서 박진영은 조여정과 함께한 엘리베이터 티저, 한복과 방아로 재미를 더한 '코믹 섹시' 콘셉트의 이미지를 오픈한 바 있다.

이는 모두 신곡 뮤직비디오에 담긴 장면이다. 이 외에도 박진영 만이 소화할 수 있는 신박한 신들이 가득해, 보는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박진영은 12월 1일 신곡 'FEVER'를 발표하고 전국 투어 '박진영 콘서트 NO.1 X 50'(넘버원 피프티)를 개최한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