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2회 아카데미] ‘기생충’ 제92회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 “시의적절한 역사”

입력 2020-02-10 13: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제작 바른손이앤에이)이 한국 영화 최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수상했다.

9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엔젤레스 돌비극장 앞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이 영광의 작품상을 수상했다.

‘기생충’은 ‘포드 V 페라리’, ‘아이리시맨’, ‘조조래빗’, ‘조커’, ‘작은 아씨들’, ‘1917’,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결혼이야기’ 등과 함께 작품상 후보에 올랐다. 이 쟁쟁한 작품들을 제치고 ‘기생충’은 트로피를 받아내고 말았다.

‘기생충’ 작품상 수상은 한국 영화 최초의 수상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제작자와 배우들 모두 기립박수를 쏟아냈고 배우 송강호, 조여정, 이선균,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박명훈, 최우식 등이 무대에 올랐다.

바른손이앤에이의 곽신애 대표는 “할 말을 잃었따. 상상도 해 본적이 없는 일이 실제로 벌어지니 너무 기쁘다. 지금 이 순간이 굉장히 의미 있고 상징적이고 시의적절한 역사가 쓰여진 기분이다. 이러한 결정을 해주신 아카데미 회원 분들에게 경의와 감사를 드린다”라고 떨리는 목소리로 소감을 밝혔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