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2회 아카데미] 봉준호 “‘기생충’ 가장 한국적이라 전 세계 매료”

입력 2020-02-10 17: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이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 받았던 이유가 가장 한국적인 작품이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9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엔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은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까지 거머쥐며 4관왕이라는 기염을 통해냈다.

시상식 후 가진 할리우드 현지서 국내 취재진과 기자간담회를 가진 봉준호 감독은 “전작인 ‘옥자’는 한국과 미국 프로덕션이 합쳐진 것이었지만, ‘기생충’은 가장 한국적인 것들이 가득 차서 오히려 가장 넓게 전 세계를 매료시킬 수 있었던 게 아닌가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제작자인 곽신애 바른손이엔에이 대표는 “개 트로피만 받아도 성공이라고 생각했는데, 4개 부문을 받아서 한국 분위기가 어떨지 상상을 못 하겠다”면서 “다만, ‘작품상을 받을 수 있을까’ 하는 상상은 해본 적은 있다. 투표해서 (우리가) 작품상을 받는다는 것은 전 세계 영화에 어떤 변화, 영향을 미치는 시작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우리가 받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했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