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웹예능 ‘구라철’ 입소문 타며 화제 급상승

입력 2020-03-09 1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S 웹예능 ‘구라철’이 입소문을 타며 화제가 되고 있다.

‘구라철’은 KBS 스튜디오K가 제작하며, KBS Entertain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새로운 웹 예능이다. '구라철'은 김구라가 지하철을 타고 다니며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을 물어보는 프로그램이다. 돌직구 김구라가 어떤 것이라도 거침없는 질문을 날려주겠다는 것이다.

TV 방송이었다면 편집됐을 만한 내용도 유튜브의 특성상 자유분방하게 드러낼 수 있다는 장점과, 잠시도 타인의 귀를 쉬지 않게 만드는 김구라의 입담이 콜라보를 이뤄 기대 이상의 볼거리를 만들어냈다는 평가다

지난달 14일 공개된 ‘KBS 대놓고 까기’를 다뤘던 첫 에피소드는 오늘(9일) 기준 28만회, 두 번째 영상 ‘방송3사 구내식당’ 내용 역시 25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주 영상에서는 아들 동현이 근무하는 직장 브랜뉴뮤직을 찾아가, 아들에 대한 걱정과 섭섭함을 표현해 라이머를 연신 진땀 빼게 만들었다. 이에 자식 걱정하는 부모 마음을 통쾌하게 대변했다는 독자들의 반응을 얻으며, 게시 2일 만에 조회수 35만을 넘겼다.

이처럼 유튜브 후발주자인 공영방송 KBS가 그간 예능 프로그램들과는 전혀 다른 색깔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호응을 얻어내고 있으며, 앞으로 다뤄질 내용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