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7330] ‘온라인 서포터즈’ 모셔요…대한체육회, 31일까지 접수

입력 2020-03-19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스포츠 현장의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자 31일까지 ‘온라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온라인 서포터즈는 제5기 명예기자단의 새 이름인 ‘스포터즈(Sport-ers)’와 스포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네트워크인 ‘스포팬-넷(Spofan-Net)’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스포터즈’는 각종 스포츠 현장을 취재하고 현장의 미담 사례 등을 수집해 대한체육회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대한체육회는 4월 6일까지 ‘스포터즈’ 선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선발된 ‘스포터즈’는 12월까지 약 8개월간 스포츠 현장 소식을 전하는 통신원 역할을 하게 된다.

스포터즈는 운동과 건강, 생활체육 7330 캠페인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과 일반인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개인 블로그 및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학생, 학보사 기자나 신문, 광고, 홍보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지원 방법은 대한체육회 공식 블로그에 있는 지원서와 포트폴리오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스포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네트워크인 ‘스포팬-넷’도 함께 모집한다. 스포팬-넷 회원은 지역 내 스포츠 정보나 개인의 스포츠 참여 활동을 자발적으로 게시하고 대한체육회 스포츠 정보 및 콘텐츠의 온라인 홍보 역할을 맡게 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