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김연경 챌린지 참여 “문 대통령에 지목받아, ‘덕분에 챌린지’ 참여”

입력 2020-04-29 08: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문] 김연경 챌린지 참여 “문 대통령에 지목받아, ‘덕분에 챌린지’ 참여”

배구선수 김연경이 문재인 대통령의 지목으로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

김연경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문재인 대통령님께 지목을 받아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지목해주셔서 영광스럽고 감사드린다”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김연경은 엄지를 든 손을 다른 한 손으로 받치는 수어 동작을 하고 있다. 이는 ‘덕분에 챌린지’의 일환이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와 맞서 싸우는 의료진을 응원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릴레이 프로젝트다. SNS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김연경은 “우리나라의 코로나 19 대처 능력에 대하여 해외에서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 경기를 뛰고 있는 저는 주변 외국인 친구들이 한국을 대단한 나라라고 칭찬할 때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에 자랑스러웠다”며 “이는 정부의 훌륭한 대응과 의료진들의 희생과 헌신 덕분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힘든 와중에도 우리나라 국민들을 위하여 자기 자신과 싸워가며 최선을 다해 치료해 주신 의료진분들을 존경한다. 코로나19 다 함께 이겨내요!”라고 응원했다.

김연경은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방송인 김숙, 배우 강소라, 축구선수 백승호를 지목했다.

●이하 김연경 글 전문

문재인 대통령님께 지목을 받아 #덕분에챌린지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지목해주셔서 영광스럽고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의 코로나 19 대처 능력에 대하여 해외에서 극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에서 경기를 뛰고 있는 저는 주변 외국인 친구들이 한국을 대단한 나라라고 칭찬할 때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에 자랑스러웠습니다.

이는 정부의 훌륭한 대응과 의료진들의 희생과 헌신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힘든 와중에도 우리나라 국민들을 위하여 자기 자신과 싸워가며 최선을 다해 치료해 주신 의료진분들을 존경합니다.

코로나19 다 함께 이겨내요!
우리나라 최고!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