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X레이디 가가, 29일 ‘Sour Candy’ 발표 [공식]

입력 2020-05-07 10: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랙핑크X레이디 가가, 29일 ‘Sour Candy’ 발표 [공식]

그룹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Lady Gaga)가 입을 맞춘 'Sour Candy' 발매일이 공식 발표됐다.

레이디 가가는 6일(미국시간) 공식 SNS에 6집 앨범 'Chromatica'를 오는 29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그는 앞서 블랙핑크의 피처링곡이 포함된 트랙리스트를 공개한데 이어 이날 앨범 발매일을 확정했다.

블랙핑크는 이 앨범의 10번 트랙 'Sour Candy'를 피처링했다. 음악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동서양을 대표하는 팝스타의 협업 자체만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이 일찌감치 쏠린 상황이다.

미국 빌보드는 레이디 가가의 새 앨범 발매일 확정 소식을 심도 깊게 다루면서 이러한 기대감을 빼놓지 않고 짚었다. 빌보드는 "레이디 가가의 'Chromatica'는 그에게 재능 있는 음악 동료들과 함께 팀을 이루는 새로운 기회가 됐다"며 "'Sour Candy'는 K팝 슈퍼그룹 블랙핑크와 함께 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레이디 가가의 앨범에는 블랙핑크를 비롯해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엘튼 존(Elton John)이 참여했다. 팝음악의 현재와 역사를 장식한 뮤지션들 사이에 블랙핑크가 당당히 이름을 올린 셈.

블랙핑크와 팝스타의 협업 효과는 이미 검증됐다. 블랙핑크는 지난 2018년 두아 리파(Dua Lipa)의 'Kiss and Make Up'을 피처링,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 36위에 오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후 두 아티스트는 콘서트에서 만남을 갖고 성공적인 무대까지 장식한 바 있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Kill This Love'를 발표한 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41위,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 24위에 오르며 K팝 걸그룹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와 함께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무대에 올랐고, 4대륙 23개 도시 32회 월드투어, 일본 3개 도시 4회 돔투어를 통해 세계 곳곳의 팬들과 만났다.

YG 측은 최근 "블랙핑크가 6월 컴백 예정"이라며 "정확한 일정이 정해지면 팬들에게 가장 먼저 알려드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