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특별 서스펜디드 경기 시행세칙 발표…특별 엔트리도 적용

입력 2020-05-12 16: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포츠동아DB

스포츠동아DB

KBO는 12일 올해 정규시즌에 한정되는 특별 서스펜디드 경기(이하 서스펜디드) 시행세칙을 발표했다.

혹서기(7~8월)를 제외한 5, 6, 9, 10월 중의 3연전(화·수·금·토) 및 2연전(화·목·토) 경기들은 5회 정식경기 성립 이전 우천 등의 사유로 중단될 경우에도 노게임을 선언하지 않고 선수단의 체력적 부담을 고려해 다음 날 서스펜디드로 치른다.

다만 이는 다음 날 동일 대진경기가 편성돼 있고, 해당 주간에 더블헤더가 편성되지 않은 경우로 제한한다. 다음 날 경기가 동일 대진이 아니거나, 해당 주에 이미 더블헤더가 편성된 경우에는 노게임 선언 후 ‘2020시즌 KBO 정규시즌 경기 취소 시 시행세칙’에 의거해 재편성키로 했다.

서스펜디드 또는 기존 편성된 경기가 취소될 경우에 따른 세부 시행세칙도 정했다. 먼저 ‘서스펜디드와 기존 편성된 경기 중 한 게임만 취소될 경우’ 가운데 ‘서스펜디드만 취소되고 기존 편성된 경기 거행 시’ 서스펜디드는 노게임 처리하며, 시행세칙에 의거 재편성한다.

‘서스펜디드가 취소되고 기존 편성된 경기가 중단될 경우’에는 서스펜디드는 노게임 처리하고, 기존 편성된 중단 경기를 다음 날 서스펜디드로 진행한다. ‘서스펜디드를 정상적으로 마치고 기존 편성된 경기가 취소됐을 시’에는 취소된 게임을 다음 날 더블헤더로 편성한다.

서스펜디드와 기존 편성된 경기가 모두 취소될 경우에는 다음날 그대로 진행한다. 이에 따라 취소되는 또 다른 기존 편성 경기는 시행세칙에 의거해 재편성한다.

더블헤더 시행세칙과 동일하게 서스펜디드에도 특별 엔트리가 적용된다. 특별 엔트리는 기존 정원에 1명을 추가해 등록 가능(확대 엔트리 기간 제외)하다. 추가 등록선수는 다음 날 자동 말소되지만, 말소일로부터 만 10일이 경과하지 않아도 재등록이 가능토록 했다.

만약 서스펜디드와 기존 편성된 경기 모두 취소되거나 한 경기만 거행해 다음 날 더블헤더 또는 서스펜디드와 기존 편성된 경기가 거행될 경우에는 특별 엔트리 선수를 남겨두거나 해당 선수를 말소하고 새로운 특별 엔트리 선수를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강산 기자 posterboy@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