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트롯’ 김창렬, 이하늘-정재용 반대에도 트롯 도전한 이유

입력 2020-06-11 13: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김창렬이 돌아가신 아버지를 떠올리며 눈물을 흘린다.

김창렬은 7월 10일 첫 방송되는 MBN 초대형 트로트 서바이벌 '보이스트롯'(기획/연출 박태호)에 출연해 방송 사상 최초로 돌아가신 아버지의 애창곡으로 경연 무대에 선다.

DJ DOC 멤버 이하늘, 정재용의 반대를 무릅쓰고 '보이스트롯'에 도전했다는 김창렬. '연예계 악동'이라 불리며 숱한 사건 사고의 중심에 섰던 김창렬이지만 이번 '보이스트롯'에 참여하는 마음가짐은 남다르다.

김창렬은 제작진과 사전 선곡 미팅 당시에도 그간의 악동, 예능 이미지와 180도 다른 진지한 모습으로 일관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그는 돌아가신 아버지를 떠올리며 눈물을 글썽여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고.

김창렬은 가수 데뷔 후 4년 만인 1998년, 사고로 아버지를 잃게 됐다. 이후 암으로 투병 중이던 어머니 마저 세상을 떠나보내야 했다. 부모님을 향한 사무친 그리움과 눈물로 완성될 김창렬의 무대는 어떤 모습일까. 악동 선입견을 벗고 숨겨뒀던 트로트 본능을 뿜어낼 그의 무대에 벌써 관심이 뜨겁다.

한편 '보이스트롯'은 200억 원 규모의 MBN 초대형 프로젝트다. 심사위원으로는 가수 남진, 혜은이, 김연자, 진성, 박현빈이 참여해 역대급 라인업을 완성했다. 진행은 원조 국민MC 김용만이 맡는다. 7월 10일 금요일 오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