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시사상식 비중 커지는 금융공기업 공채…‘통합대비서’로 돌파

입력 2020-06-11 15: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예금보험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서민금융진흥원, 기업은행·산업은행·수출입은행 등 금융공기업이 대졸 신입공채, 청년인턴, 경력직 채용 및 채용 재개에 나선다.

한 채용 관계자는 “최근 3~6개월간 신문 사설과 각종 토론 프로그램 등을 꾸준히 찾아보며 지원 분야의 시사상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상식의 중요성은 공기업 외에도 대기업, 언론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조되고 있다. 최근 채용에서는 상식을 알아야 해결할 수 있는 논술·면접 질문이 다수 출제되고 있어 상식 준비는 필수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시사상식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통합대비서’를 마련했다.

‘2020 에듀윌 多통하는 일반상식 통합대비서+기출복원문제 5회’ 교재는 먼저 8개년 기출의 키워드를 분석해 엄선한 핵심 내용을 담았다.

공사, 공단, 금융권, 언론사, 방송사 등 5대 기업의 2019년 기출복원문제와 최신 상식 키워드 100선, 매월 시사상식 강의 등 부가 학습 자료도 제공한다.

‘최신상식 100선’은 출제 가능성이 높은 최신상식 키워드 100선을 엄선했으며, ‘시사상식 무료특강’은 매달 발생하는 최신 상식의 내용을 빠짐없이 제공한다. 더욱 완벽하고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15일 학습 플래너’도 담았다.

한권으로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효과적인 상식 학습을 지원하는 ‘일반상식 통합대비서’는 에듀윌 도서몰을 비롯해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 예스24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