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소녀 글로벌 팬덤, 4000만원 상당 방역물품 기부

입력 2020-06-11 17: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원소녀 글로벌 팬덤, 4000만원 상당 방역물품 기부

그룹 공원소녀(GWSN)와 이들의 글로벌 팬덤이 쌍방향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공원소녀는 지난 10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 되살림터에서 살균소독제 기증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기증은 글로벌 K-POP 커뮤니티인 ‘어메이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펀딩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공원소녀의 글로벌 팬덤이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4000만 원 상당의 방역제품을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해 공원소녀가 전달식에 참여하게 됐다.

앞서 공원소녀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연을 받아 공원소녀가 대신 소원을 이뤄준다는 내용의 ‘Wish on Tree’(WOT)라는 콘텐츠를 진행해온 바 있다. 해당 콘텐츠를 통해 공원소녀 멤버들은 아름다운가게에 직접 물품 기증과 판매한 수익금으로 소외이웃을 후원하는 ‘아름다운 비밀엽서’에 대해 알리는 등 꾸준한 선행을 해왔으며, 글로벌 팬들 역시 공원소녀의 행보를 따라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기부에 동참하며 그 영향력을 이어가게 됐다.

이에 공원소녀는 “좋은 일에 동참해주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팬분들의 마음을 이어받아 더 좋은 모습과 활동으로 보답하겠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아름다운가게 관계자는 “여러 기증 사례를 통해 유명인사들의 선한 영향력을 느껴왔지만, 이번 기증을 통해 팬덤과 아티스트의 쌍방향적 소통이 응원을 넘어 더 나은 가치를 만들어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덧붙였다.

공원소녀는 최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음악과 비주얼, 퍼포먼스 등을 담은 네 번째 EP앨범 ‘the Keys(더 키즈)’ 공식 활동을 마무리 지었으며, 계속해서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 마일즈(MILES) 제공]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