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브리핑] “쇄신 방안 마련하겠다” 한화, 18연패 탈출 후 홈페이지에 사과문 게재

입력 2020-06-14 20: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4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두산베어스와 한화이글스의 경기가 열렸다. 3-2 역전승을 거두며 2연승을 달린 한화 선수들이 하이파이브 하고 있다. 대전|김종원 기자 won@donga.com

한화 이글스는 14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서스펜디드 게임 및 본 경기를 모두 잡아내며 18연패의 사슬을 끊고 2연승을 달렸다. 1985년 삼미 슈퍼스타즈가 기록한 최다연패 타이기록에서 멈춰서며 최악의 흐름을 끊었다.

13일 3-4로 뒤진 3회말 중단된 경기가 14일 오후 2시부터 재개됐고, 이 게임에선 6-6으로 맞선 9회말 노태형의 끝내기 안타로 7-6의 승리를 거둬 18연패를 끊었다. 이어진 본 경기에서도 에이스 워윅 서폴드의 6이닝 2실점(비자책점) 호투를 앞세워 3-2의 승리를 거둬 올 시즌 세 번째 연승까지 해냈다. 두산에 올 시즌 첫 연패의 아픔을 안기기도 했다.

한화 구단은 연패 탈출 후 구단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한화 이글스를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 팬 여러분의 응원과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최근 계속되는 연패와 무기력한 경기로 허탈감과 큰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라며 “오늘 길고 긴 연패로부터 벗어나게 됐으나 그 동안의 부진으로 인해 여러분께 죄송스러운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덧붙여 “저희는 현 상황에 대한 모든 책임을 통감하며 빠른 시일 내 팀의 정상화를 위한 재정비와 쇄신 방안을 마련토록 하겠습니다”라며 “팬 여러분께 보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앞을 향해 계속 나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뼈를 깎는 각오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한화이글스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남은 시즌 투혼을 불사르는 변화된 이글스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대전|강산 기자 posterb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