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태·김준수·박강현 목소리 담긴 ‘모차르트!’ 리패키지 앨범 발매

입력 2020-07-15 15: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0년 놓쳐서는 안 될 단 하나의 수작으로 꼽히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2020 뮤지컬 ‘모차르트!’(제작: ㈜EMK뮤지컬컴퍼니/이하 EMK)가 국내 초연 10주년 기념을 맞이해 15일 ‘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 기념공연 리패키지 앨범’을 발매한다.

뮤지컬 ‘모차르트!’의 전 시즌과 10년을 총 망라한 이번 10주년 기념공연 리패키지 앨범은 많은 관객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만큼 큰 사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증명하듯 EMK뮤지컬컴퍼니의 공식 계정을 통해 선 공개된 ‘내 운명 피하고 싶어’와 ‘황금별’ 음원이 담긴 뮤직비디오는 짧은 기간만에 각각 조회수 27만, 8.5만 여건을 달성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번에 발매된 앨범은 2010년 OST에 수록된 24개의 주요 넘버들과 이번 리패키지 앨범을 위해 새롭게 녹음한 김준수의 ‘왜 나를 사랑하지 않나요’, ‘쉬운 길은 늘 잘못된 길’, 박강현의 ‘나는 나는 음악’, ‘내 운명 피하고 싶어’를 비롯해 김소향, 김연지, 민영기, 손준호, 신영숙, 김소현 등 2020년 캐스트의 새로운 음원 13곡과 2016년 음원으로 발매되었던 3곡을 포함 총 18곡이 새롭게 수록되어 ‘10주년 기념’이라는 뜻 깊은 의미를 전한다. 또한, 뮤지컬 ‘모차르트!’ 초연에 참여했던 이성준 음악감독과 BRANDON CHAMBER 오케스트라, 2016년 및 2020년의 김문정 음악감독과 그가 이끄는 28인조 THE M.C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더욱 풍성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완성해냈다.

이번 앨범은 스페셜 트랙을 포함해 총 42곡으로 포함된 3 CD로 구성되었으며 32페이지의 가사집이 수록됐다. 또한 스페셜 엽서가 포함돼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10주년 기념공연 리패키지 앨범은 디지털 음원 출시 없이 실물 피지컬 앨범으로만 출시되었고, 지난 온라인 선주문을 제외한 모든 앨범은 공연이 열리고 있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현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어 희소성과 소장가치를 높이고 있다.

2010년 국내 초연 이후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뮤지컬 ‘모차르트!’는 한국 뮤지컬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작품으로 지난 6월 개막 이후 순항 중이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천재 음악가로서의 운명과 그저 자유로운 인간이고 싶은 내면 속에서 끝없이 갈등하는 ‘모차르트’의 인간적 고뇌를 섬세하면서도 완성도 높게 그려내 매 시즌 호평을 받아왔다. 천재 음악가 볼프강 모차르트 역으로는 김준수과 박강현 그리고 박은태가 열연하며 김소향, 김연지, 해나, 민영기, 손준호, 신영숙, 김소현 등 내로라하는 최정상 배우들이 참여한다. 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 기념공연은 8월 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