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7월’ KT, 이강철 감독은 “8월까지 킵 고잉!”

입력 2020-07-28 18: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T 감독 이강철. 스포츠동아DB

“킵 고잉(Keep Going)!”

KT 위즈 이강철 감독(54)이 깔끔한 7월 마무리를 통해 현재의 상승세를 8월까지 이어가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KT는 27일까지 7월 20경기에서 13승1무6패로 10개 구단 중 가장 좋은 월간 승률을 기록했다. 멜 로하스 주니어가 앞장선 타선의 효율적인 득점생산, 선발진의 안정감 있는 호투, 부상자가 겹친 속에서도 리드를 지켜낸 불펜의 역투 등을 더해 중위권 싸움에 가세했다.

이 감독은 “시작이 좋았다. 우리가 월 첫 승을 마크하며 한 달을 시작한 게 이번 달이 처음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월 초반에 위닝시리즈를 계속 기록하며 달려왔는데, 조금 처질 것 같은 시기에도 처지지 않고 계속 좋은 모습을 보인 게 컸다. 지금의 좋은 모습을 8월까지 ‘킵 고잉(Keep Going)’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선전을 거듭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선 “선발들이 게임 계산이 될 수 있게 계속 좋은 투구를 해줬다. 투타가 좋은 박자를 내며 활약한 것도 좋았다. 최근의 좋은 흐름은 100% 선수들의 능력”이라고 설명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인상적 활약을 펼친 선수들에 대한 찬사도 잊지 않았다. 이 감독은 주전 포수 장성우(30)의 활약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그는 “승부욕이 대단하다. 허리 쪽에 불편함이 있는데도 본인이 괜찮다며 경기에 나가더라. 라인업에 없을 때 존재감이 드러나는 선수다. 득점권에서도 좋은 타격을 많이 해줘 개인적으로 매우 고마운 선수”라고 칭찬했다.

광주|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