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본격화…대기업 인적성 및 공기업 NCS 준비 시작해야

입력 2020-10-04 12: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추석 연휴가 끝나고 주요 기업들의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가 본격화된다. 대기업 공채는 KT&G, 현대모비스 등이 있으며, 공기업 중에서는 한국전력과 국민연금공단이 신입사원을 뽑는다.
서류 전형 통과 후에 준비해야 하는 게 대기업은 인적성 검사이고, 공기업은 NCS다. 서류 전형 후 약 2주 뒤에 진행되기 때문에 준비 기간이 넉넉하지 않다. 때문에 틈틈이 준비해놓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데 큰 장애물이 될 수 있다.
대기업 인적성 검사는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필기 형태로 진행해 일정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하는 검사다. 최근에는 기업별 인적성 검사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많은 교재들이 출간돼 있어 이를 활용하면 된다.
국가직무능력표준인 NCS는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요구되는 지식과 기술 등을 체계화한 것이다. 주로 공기업에서 서류전형 다음으로 필수로 진행된다. 최근 공기업 채용에 있어 NCS의 비중이 상당히 커져서 더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NCS 교재뿐만 아니라 NCS 인강으로 준비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NCS 및 인적성 무료 레벨테스트를 제공한다. 본인의 실력을 진단받고 싶은 취준생들은 레벨테스트를 통해 응시자 점수는 물론, 석차 분석부터 추천 커리큘럼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에듀윌은 NCS 및 인적성 무료 레벨테스트 응시자 전원에게 취업 강의 20% 수강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에듀윌 취업 대표 강좌에는 ‘대기업+금융권 취업성공 0원’ 그리고 ‘공기업 취업 전 강좌 0원 환급’ 과정이 있다. 해당 과정은 자소서, NCS, 전공 및 면접 그리고 가산 자격증까지 한 번의 결제로 모든 전형에 대비할 수 있고, 합격 시 수강료를 환급해준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