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춘천CC, 스포츠동아-XGOLF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 후보 선정

입력 2020-10-12 14: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일보, 스포츠동아와 XGOLF가 공동 주최하는 ‘2020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 후보로 선정된 남춘천 컨트리클럽. 사진제공 | XGOLF

동아일보, 스포츠동아와 XGOLF가 공동 주최하는 ‘2020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 후보로 선정된 남춘천 컨트리클럽. 사진제공 | XGOLF

남춘천 컨트리클럽(대표이사 윤일정)이 동아일보, 스포츠동아와 XGOLF(대표 조성준)가 공동 주최하는 ‘2020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 후보로 선정됐다. 2011년 개장한 18홀 골프장 남춘천은 지난해 6월 1일부터 올해 8월 31일까지 고객이 남긴 평가에서 전체 9.2점을 받았다. 캐디 서비스(9.2), 가격 만족도(9.3), 식음료·부대시설 만족도(9.1), 코스 관리(9.1) 등에서 모두 높은 평점을 얻었다.

2차 평가는 11월 15일까지 후보에 오른 18개 골프장을 XGOLF 회원들이 직접 라운드한 후 11개 세부 항목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2차 평가를 각각 50%씩 합산한 결과에 따라 남춘천의 10대 골프장 최종 선정 여부가 결정된다. 10대 골프장 최종 결과는 11월 중순 발표된다.

27홀 규모의 대지에 빅토리·챌린지 코스 총 18홀로 구성돼 앞뒤 팀 방해 없이 오로지 샷에만 집중할 수 있는 남춘천은 토너먼트급 난도를 가지고 있지만 전략적으로 공략하면 도전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골프장 설계전문가인 송호골프디자인 송호 대표가 설계했고, 초창기 10억 원 이상의 회원권이 가치를 증명해줬다. 엠디아이 파트너스에서 인수 이후 끊임없는 투자와 코스관리로 초창기 고급 회원제의 모습을 찾아가고 있는 명품 퍼블릭골프장이다. 캐디 등급제를 통해 골퍼들에게 남다른 만족감을 느끼게 하고, 클럽하우스 내 야외 테라스 잔디밭에서 즐기는 만찬은 특별한 추억도 선사한다.

올 겨울 클럽하우스의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입구부터 스타트 광장까지 고급스러우면서도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시에 라커룸, 클럽 하우스 단체룸의 독립성과 럭셔리한 내부 구성을 완성할 계획이다.

남춘천을 찾았던 내장객 중 아이디 ‘NV3*******’는 XGOLF 채널을 통해 “캐디분도 친절하고 페어웨이 상태도 너무 좋았다. 전체적으로 깨끗해서 기분 좋게 치고 왔다”는 후기를 남겼고, 아이디 ‘lee****’는 “서울에서 1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페어웨이는 물론 그린 관리도 엄청 잘 돼 있었다. 모든 것이 좋은 골프장”이라고 평가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