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이기광 측 “차트조작 허위사실 유포 소송 승소” (공식입장)

입력 2020-10-15 17: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문] 이기광 측 “차트조작 허위사실 유포 소송 승소” (공식입장)

이기광이 음원차트 조작 의혹을 제기한 김근태 전 국민의당 청년비례대표 후보를 상대로 승소했다.

이기광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는 15일 공식입장을 통해 김근태 전 후보를 상대로 제기한 명예훼손에서 승소했다고 밝혔다. 앞서 김 전 후보는 이기광의 차트조작 의혹을 제기했고, 소속사는 지난 4월 김 전 후보에 대한 민형사상의 소송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측은 “민사 손해배상 청구와 관련하여 피고(김근태)의 무변론 대응으로 피고의 불법행위로 인한 재산상 손해, 정신적 손해 일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는 판결을 받아 1차 승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형사고소 및 피고가 항소를 할 경우 이어지는 2차 소송에서도 당사는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며 수사 진행에 협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권익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하 어라운드어스 Ent.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어라운드어스 Ent. 입니다.
당사는 차트조작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지난 4월 13일 당사 아티스트인 이기광군의 명예훼손으로 김근태를 민형사상 고소를 한 바 있습니다.

민사 손해배상 청구와 관련하여 피고의 무변론 대응으로 피고의 불법행위로 인한 재산상 손해, 정신적 손해 일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는 판결을 받아 1차 승소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계속해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형사고소 및 피고가 항소를 할 경우 이어지는 2차 소송에서도 당사는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며 수사 진행에 협조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권익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