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의 희망곡’ 임창정 “내년 5월 걸그룹 론칭…오디션 이제 시작”

입력 2020-10-21 16: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임창정이 원조 ‘만능 엔터테이너’다운 예능감으로 존재감을 뽐냈다.

임창정은 21일 오후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이하 ‘정오의 희망곡’)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임창정은 “종합 예술인 1기가 홍서범 씨라면 만능 엔터테이너의 창시자, 아버지는 임창정이다”라는 DJ 김신영의 소개 속 등장했다. 특히 자신의 뒤를 이을 2기를 묻는 DJ 김신영의 질문에 “한 명을 꼽기 힘들다. 요즘 후배들을 보면 전체적으로 보면 가수도 하고 연기도 하는 것 같다. 재능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고 칭찬하며 겸손함도 내비쳤다.

임창정은 정규 16집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도 풀어냈다. 타이틀곡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설명하던 임창정은 “내 노래의 특징은 가만히 있다가 고음을 치는 거다”라며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를 무반주 라이브로 짧게 선사, 청취자의 감성도 자극했다.

최근 회사를 설립한 임창정은 “코로나19 때문에 오디션을 못 봤다. 그룹의 멤버를 찾아야 되는데 못하고 있었다. 이제 시작하려고 한다. 내년 5월에 걸그룹을 론칭할 예정이다”라며 대표로서 활약할 것을 예고하기도 했다.

이어 임창정은 연기 활동에 대해 “영화를 다시 하게 된다면 배우는 자세로 단역, 조연부터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솔직하면서도 신중한 가치관을 드러내는가 하면, 매해 ‘정오의 희망곡’ 연간 고정 게스트로 출연을 약속하며 청취자들의 뜨거운 호응까지 받았다.

끝으로 임창정은 자신을 곁에서 늘 지켜봐 준 팬들에게 “항상 감사하다.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앨범을 내고, 인사드릴 수 있는 것 같다. 내 성과는 여러분들과 내가 만든 음악”이라며 남다른 팬 사랑도 실감하게 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