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9일) 밤 11시 30분 방송 예정인 TBS ‘힐링스테이지 그대에게’가 故 유재하 특집으로 편성됐다.
이번 특집은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의 멤버이자 87년 발표한 단 한 장의 앨범으로 대한민국 가요계에 큰 획을 그었던 천재 뮤지션 故 유재하를 추모하는 의미에서 기획되었으며 올해로 31회를 맞이한 ‘유재하음악경연대회’ 출신의 뮤지션들이 함께 무대를 꾸몄다.
소위 ‘유재하 동문’으로 불리는 유재하음악경연대회’ 출신 뮤지션으로는 조규찬, 유희열, 심현보, 방시혁, 정지찬, 임헌일, 스윗소로우, 정준일, 권영찬, 박세진(옥상달빛), 홍이삭등 기라성 같은 뮤지션들이 있다.
이번 <힐링스테이지 그대에게> ‘故 유재하편’에는 히트곡 ‘슈퍼스타’로 유명한 5회 동상 출신의 ‘이한철’, 밴드 ‘피터팬 콤플렉스’의 리더이자 11회 금상 출신의 ‘전지한’, 속칭 ‘뮤지션들의 뮤지션’이자 17회 은상 출신의 듀오 ‘노리플라이’ 멤버 권순관 그리고 특별 게스트로 함께한 30회 대상 출신의 신예 싱어송라이터 김효진이 출연하여 무대를 꾸몄다.
특히 권순관이 부른 ‘사랑하기 때문에’는 원곡 특유의 감성을 권순관만의 담담하면서도 유려한 편곡으로 재해석해 그동안 수많은 뮤지션들이 불렀던 ‘사랑하기 때문에’ 커버 중에서도 단연 ‘역대급’으로 꼽힐만하다. ‘힐링스테이지 그대에게’ 진행자인 가수 테이는 권순관의 무대를 보며 “’사랑하기 때문에’는 잘 부르려고 노력할수록 소화하기 어려운 곡인데 본인의 곡처럼 너무나도 잘 소화해 주셨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출연진 전원이 함께한 엔딩 무대 ‘그대 내 품에’ 역시 각각 다른 개성을 가진 여러 뮤지션들의 색이 한껏 묻어나 원곡과는 또 다른 웅장한 감동을 선사했다.
TBS <힐링스테이지 그대에게> ‘故 유재하 편’은 오늘(29일) 밤 11시 30분에 방송되며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TBS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