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희, 제2회 강릉국제영화제 개막작 상영회 사회자로 나서

입력 2020-11-02 13: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임원희가 11월 5일 개막하는 제2회 강릉국제영화제(Gangneung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20, GIFF 2020 | 이사장 김동호, 예술감독 김홍준)의 개막작 상영회 사회자로 나선다.

제2회 강릉국제영화제가 11월 5일 목요일 오후 5시 CGV강릉에서 개막작 상영회를 갖는다. 개막식 대신 약식으로 진행하는 개막작 상영회는 레드카펫, 포토월 등의 행사를 일절 하지 않으며, 좌석 간 거리두기를 적용해 90여 명의 초청된 인사만 참석한다. 올해 영화제에 대한 소개는 영상으로 대체하며,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개막작 <동백정원>의 감독 및 배우들을 비롯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ㆍ문화계 인사들의 축하 인사 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다.

개막작 상영회의 사회는 배우 임원희가 맡는다. 1998년 ‘기막힌 사내들’로 스크린에 데뷔한 후 ‘다찌마와 리’, ‘실미도’, ‘식객’, ‘신과 함께’ 시리즈를 비롯해 개봉을 앞둔 ‘도굴’까지 대체 불가능한 독보적인 캐릭터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믿고 보는 배우’로서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강릉 배경의 영화 ‘각자의 미식’과 ‘재혼의 기술’에 출연하고 10월 강릉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데 이어, 강릉국제영화제 개막작 상영회 사회를 맡아 강릉과 남다른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개막작 상영회 사회자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영화제의 시작을 알리는 제2회 강릉국제영화제는 11월 5일부터 3일간 CGV강릉, 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 고래책방,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개최한다. 관객과 강릉시민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영화제를 마련하기 위하여 철저하게 정부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영화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티켓 예매는 CGV, 네이버 영화, YES24 영화를 통해 가능하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축소된 좌석수로 운영하며, 온라인 예매 매진작의 경우에 한해 일부 좌석은 상영 당일 현장 예매가 가능하다. 티켓 예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GIF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