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소비공감 겨울호, ‘면역력 원정대’ 퍼플푸드 소개

입력 2020-11-07 16: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다채로운 농식품 정보와 ‘강원도 햇 참기름’ 선물 기회도 잡으세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함께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겨울호를 6일 발간했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소비자에게 우리 농산물의 가치와 농업·농촌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여 현명한 농식품 구매와 건강한 식생활을 권장하기 위해 분기별로 발간하고 있다.

이번 호는 ‘퍼플 푸드(Purple Food)’ 특집을 마련했다. 면역력 향상과 항암 작용에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한 다양한 보라색 농식품(가지, 복분자, 포도, 자두, 흑미, 서리태, 적양파 등) 효능과 고르는 법, 보관법 등을 준비했다.

활용도 높은 보라색 채소 가지와 백미보다 영양 함량이 높은 흑미, 일반 양배추에 비해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은 적양배추(적채) 등을 활용한 유현수 셰프의 특별한 퍼플 푸드 레시피도 소개한다.

또한 연말을 즐길 수 있도록 홈파티 레시피와 강원도 속초의 수제 맥주 양조장 ‘크래프트 루트’를 소개하고, 연말 맞이 농식품 관련 다양한 온라인 행사 정보 등을 마련했다.

농식품소비공감 웹매거진에서는 독자와의 소통 활성화를 위한 설문조사와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당첨자에게 소정의 상품(농촌사랑상품권, 귀농인의 햇참기름)을 제공한다. 겨울호는 2만 5000부를 배포하며 네이버,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서 ‘소비공감’을 검색하면 웹매거진으로도 만날 수 있다.

오프라인 배포처는 전국 주요 농협은행, 대형마트 문화센터, 광역지자체 민원실, 중앙·지역 소비자단체, 코레일(KTX) 라운지, 주요 미용실·카페, 스마트워크센터 및 공공오피스, 수도권 아파트 커뮤니티, 전국 육아가정지원센터, 대학 도서관(관련학과), 수도권 전통시장·의료시설(산부인과 등)·스포츠시설 등이다.

신명식 농정원 원장은 “면역력을 높이는 농식품 정보가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명한 소비문화와 건강한 식생활을 이끌 수 있는 콘텐츠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