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재탄생’·‘슬기로운 생활’ 출격, 생활 예능 온다

입력 2020-11-12 15: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는 이때, tvN과 Olive가 생활 예능을 론칭한다. tvN ‘가족의 재탄생’이 18일(수) 오전 9시, Olive ‘슬기로운 생활’이 23일 오전 9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가족의 재탄생’은 가족력을 소재로 가족들의 식습관, 생활 습관을 분석해 적절한 처방을 내려주는 온 가족 건강 회복 프로젝트다. 당뇨 예방 등 최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건강 정보를 가족의 생활 습관에 맞춰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전망이다.


MC로는 센스 있는 입담으로 종횡무진 활약 중인 최은경이 나섰다. 이어 유쾌한 말빨로 여러 교양 예능을 섭렵한 성대현, 호탕함과 러블리함을 두루 갖춘 개그우먼 심진화, 산부인과 전문의 서재걸이 함께 맛깔나는 건강 토크를 펼칠 예정이다. 첫 회 게스트로는 이은형, 강재준 부부가 출연해 평소 생활 습관을 돌아보고 솔루션을 찾아갈 전망이다.
연출을 맡은 문희현PD는 “건강은 아는 만큼 보이고, 예방도 가능하다”라며 “오늘부터 모든 가족이 건강하게 재탄생할 수 있도록 시청자들에게 도움되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인다.

‘슬기로운 생활’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진짜배기 리뷰를 소개해주는 트렌디 정보쇼다. 언택트 시대 슬기로운 여행 방법, 집콕 최적화 인테리어, 나에게 맞는 천연 피부 관리 비법 등 뜨거운 이슈들을 분석하고 실속 있는 리뷰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특별 게스트를 초대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비결을 공유할 계획이다.



믿고 보는 30년차 MC 남희석과 슈퍼 워킹맘 문지애, 주부9단으로 돌아온 발라드의 여왕 이수영이 진행을 맡아 생활 정보계 인싸력을 십분 발휘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이에 개그맨 이상훈, 소문난 정보통 김나운, 가정의학과 전문의 민혜연이 합세해 거침없는 입담은 물론 자신만의 꿀팁을 대거 방출할 예정이다.
연출을 맡은 김수현PD는 “‘슬기로운 생활’은 일상생활에서 공감할 수 있는 찐 정보 솔루션”이라고 설명하며 “만약 시청자가 우리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는 정보에 별점을 매긴다면 5점 만점에 5점을 받을 수 있도록 알찬 정보를 다루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