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기업 취업 위한 관문 ‘NCS’ 더 쉽게 준비하려면?

입력 2020-11-16 14: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기업은 높은 연봉을 비롯해 워라밸, 고용 안정성 등의 이유로 취준생들에게 흔히 ‘신의 직장’으로 불린다. 공기업 취업 전형 중 필기시험에 해당되는 NCS란 ‘국가직무능력표준’으로 쉽게 말해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에 대한 테스트라고 할 수 있다.

NCS 시험은 기업 및 직급에 따라 시험 난이도가 다르다. 또 모듈형, PSAT형 등 유형마다 차이가 있어 사전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모듈형과 PSAT형 NCS는 출제 유형과 특징, 목적에 차이가 있다. 모듈형은 산업인력공단의 워크북 이론 기반의 문제로 개념을 묻거나 사례 판단 유형이 출제되고 있으며, PSAT는 말 그대로 PSAT와 유사한 형태의 문제가 출제돼 긴 지문, 자료 등의 제시가 특징이다.

이와 같이 에듀윌 취업은 모듈형, PSAT형, 피듈형 등 공기업 NCS의 모든 유형을 취준생들이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현재 교재, 인강 등을 무료로 제공 중이다.

무료로 배포하는 ‘에듀윌 공기업 NCS 통합 기본서’ 체험판 교재는 NCS 모든유형(모듈형, PSAT형, 피듈형)의 핵심 이론 및 대표 기출유형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추가로 NCS 전문 교수진의 해설강의 무료인강을 제공하고 있어 공기업 취업준비 입문자도 기초부터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여기에 에듀윌 취업 강의 20% 할인권을 제공해 ‘공기업 전강좌 0원 패키지’, ‘왕기초 NCS 패키지’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11월 한정 혜택으로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취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