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싱어’ 막강 라인업으로 미로에 빠진 상위 6인 예측

입력 2020-11-22 09: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상상 이상의 장르로 시청자들에게 전율을 선사한 C조 조별 라운드가 이어졌다.

21일(어제) 방송된 MBN ‘인생역전 뮤직게임쇼 – 로또싱어’(이하 ‘로또싱어’/연출 유일용)에서 재즈 보컬리스트 웅산의 무대 후 예측단의 감상평이 이어졌을 때 분당 최고 시청률 4.24%(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알찬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2부 3.6%(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가구 기준)로 토요일 밤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C조 유성은, 이응광, 하윤주, 이정, 전나영, 웅산의 무대가 펼쳐진데 이어 고유진, 조엘라, 김명훈, 후이의 재도전 무대가 흥미를 안겼다. 특히 쉽게 접할 수 없는 재즈, 클래식, 국악 장르 싱어들의 열창은 보는 이들에게도 독특한 경험을 안기며 환호를 불러일으켰다.

실력파 R&B 보컬리스트 유성은은 태양의 ‘눈, 코, 입’을 선곡, 목소리와 피아노만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5년 만에 컴백 무대를 가진 이정은 고 김현식의 ‘내 사랑 내 곁에’에 담긴 추억으로 공감을 이끌어내며 관객 심사위원과 박소현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뮤지컬 배우 전나영은 어릴 적 아버지가 많이 불러줬던 최진희의 ‘사랑의 미로’를 선곡, 중간에 돌아가신 할머니를 위해 네덜란드어로 가사를 바꿔 부르며 뭉클함을 더했다.

오페라 가수 이응광은 윤심덕의 ‘사의 찬미’를 불러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피아노 선율 위에 얹어지는 저음의 목소리와 다양한 장르의 협연자들과의 호흡은 무대를 압도하며 폭넓은 감정선을 보여줬다. 이응광의 고교 동창인 C조 특별 예측단 박영진은 “김천의 자랑이야!”라고 뿌듯해했지만, 가수들의 무대마다 초록 버저를 누르던 허재가 처음으로 빨간 버저를 눌러 상위 6인 선정은 미궁으로 빠졌다.

‘정가’ 장르의 싱어 하윤주는 우리나라의 사계절과 자연을 노래하는 신문희의 ‘아름다운 나라’ 무대로 시선을 강탈했다. 노래를 부르며 살랑살랑 추는 춤, 후렴구에 흩날리는 꽃잎과 어우러진 하윤주는 보는 이들의 미소를 부르기도. MC 이휘재와 최현우는 무대를 넋 놓고 감상해 웃음을 유발했다. 특히 대중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정가 한 대목을 불러 정가의 매력을 알리기도.

대한민국 대표 재즈 아티스트 웅산은 국민적으로 사랑받은 김연자의 ‘아모르파티’로 흥을 돋웠다. 첫 소절부터 소름 돋게 하는 목소리와 이어진 스캣, 트럼펫 연주자와의 환상 호흡은 예측단의 기립 박수를 이끌었다.

특히 재즈의 매력인 즉흥연주가 가미된 웅산의 ‘아모르파티’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퓨전 국악곡 이날치의 ‘범 내려 온다’를 삽입해 재즈 아티스트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어냈다. 김태훈은 “나온다고 했을 때 이미 최종 6인에 넣었었다”라며 만족스러운 미소를 드러내기도.

이날 C조 재도전 싱어들의 2차 무대도 함께 공개됐다. 재도전의 스타트를 끊은 고유진은 에일리의 ‘보여줄게’를 록으로 편곡해 흥을 더했다. 가사와 어울리는 안무와 끊임없는 호응 유도는 콘서트장에 온듯한 느낌을 전달했다. 국악인 조엘라는 안정애의 ‘대전 블루스’를 선곡, 애절한 목소리와 심장을 울리는 대북 퍼포먼스, 모든 것을 쏟아내는 듯한 열창으로 감동을 전했다.

김명훈은 김건모의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를 부르며 무대를 누볐다. 뮤지컬적 요소가 가미된 연출에 예측단과 관객 심사위원, 대기실의 가수들까지 모두 일어나 무대를 함께 즐기며 안방극장까지 흥을 전했다.

또한 김명훈은 예측단이 선택한 ‘결정적 힌트’의 주인공으로 점수가 공개, 4303점(5000점 만점)을 받아 스튜디오를 혼란에 빠뜨렸다. 후이는 동방신기의 ‘주문’을 선곡, ‘사랑에 집착하는 남자’ 콘셉트에 맞춰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그는 1차 무대에 이어 이번에도 직접 편곡에 참여했다고 해 허재와 이휘재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렇듯 ‘로또싱어’ C조 가수들의 무대가 공개될수록 상위 6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시청자들은 “이응광님 매력 있는 저음 목소리에 귀 호강했다” “하윤주님 본인 장르랑 선곡이랑 딱이다” “웅산님 무대 찢었다... 레전드야” “김명훈 상위 6인에 넣었다” “C조 누구 뽑아야 할지 모르겠다”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편, 시청자들은 승자예측 페이지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상위 6인의 싱어를 예측해 ‘승자선택’을 할 수 있다. 또한 방송 중 상단에 노출되는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쉽게 '승자선택'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다채로운 무대들로 안방극장에 감동과 흥을 전하고 있는 MBN 예능프로그램 ‘인생역전 뮤직게임쇼 - 로또싱어’는 다음주 밤 8시 40분 방송된다.

사진제공: MBN <인생역전 뮤직게임쇼 – 로또싱어> 영상 캡처

45인 중 A조 15인(김소유, 김신의(몽니), 김용진, 나윤권, 미스터붐박스, 박구윤, 박선주, 박재정, 유성녀, 이봉근, 임태경, 임한별, 정미애, 지원이, 허민영), B조 15인(강형호(포레스텔라), 김보형(킴보), 민서, 바비킴, 서영은, 소찬휘, 신성, 안예은, 요요미, 이윤아, 이지훈, 이혁, 임정희, 조장혁, 하준석)이 경연을 마쳤다. 나머지 15인 (고유진(플라워), 권인하, 김경호, 김명훈(울랄라세션), 박혜나, 연정(우주소녀), 웅산, 유성은, 이응광, 이정, 전나영, 조엘라, 최재림, 하윤주, 후이(펜타곤)(가나다 순))이 C조에서 경연을 치른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