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조트, 언택트 셀프체크인·아웃 시스템 도입

입력 2020-11-25 09: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로비 거치지 않고 주차장서 키오스크로 체크인·아웃
롯데리조트는 언택트 셀프체크인·아웃 시스템을 도입해 11일 롯데리조트속초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주차장 입구에서 드라이브스루 발열체크를 받은 후 지하 주차장 키오스크로 셀프체크인을 진행할 수 있다. 셀프체크인·아웃 키오스크는 리조트 지하 1층부터 3층, 그리고 지상 1층 라운지 부근까지 총 5대를 설치했다. 로비를 거치지 않고 주차장에서 바로 객실로 입실을 할 수 있어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통한 감염위험을 줄이고 대기시간도 줄일 수 있다.

별도의 예약없이 입실 당일 아침에 자동발송되는 문자의 바코드로 간편하게 체크인이 가능하며,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 프론트나 컨시어지에 별도문의 없이 인근 여행지, 맛집 정보 등을 확인해볼 수 있다.

리조트를 자주 이용하는 분양회원은 신분증으로 인식이 가능하다. 객실 외 조식 등 추가적인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들도 키오스크를 통해 쿠폰 수령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엘포인트(L.POINT) 확인 및 적립, 결제까지 모든 포인트 서비스 또한 이용할 수 있다.

롯데리조트는 속초에 이어 향후 리조트 전 지점 및 골프장까지 언택트 셀프체크인·아웃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