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마음의 병, 육체적 병으로 이어져”…에듀윌, 심리상담실 ‘마음, 쉼’ 운영

입력 2020-11-27 15: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트레스는 현대인의 고질적인 문제로 여겨지며 정신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육체적인 건강까지 위협하고 있다. 스트레스는 장기화될 경우 우울증과 불안장애 등 정신질환 문제를 발생시킨다. 또 긴장성 두통, 과민성 대장증후군, 고혈압 등의 원인이 된다. 육체적 문제 중 가장 큰 문제는 면역체계를 무너트린다는 점이다. 해당 문제는 ‘암’의 걸릴 확률까지 높여 더욱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스트레스는 직장, 가정, 이성 문제로도 쉽게 발생할 수 있다. 개개인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취미생활, 인간관계로 시간을 보내기도 하지만 완벽히 해소하기는 어렵다. 보다 구체적인 해소법을 제공하기 위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심리상담실 ‘마음, 쉼’을 운영하고 있다. ‘마음 쉼’은 임직원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고민 해소를 도와준다.

다루는 분야는 가족관계, 부부관계, 개인생활, 업무스트레스 등 다양하다. 프로그램도 임직원 1:1 맞춤상담, 심리검사, 팀 소통, 임직원 가족 대상 등 개개인의 고민에 맞출 수 있다. 전문 심리 상담사가 직원이 가진 스트레스의 원인을 관심분야로 설정하면 관련 콘텐츠를 메일링 해주는 심리학 큐레이팅 서비스도 병행 중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스트레스가 끝나지 않는 사회문제로 야기되는 가운데 에듀윌의 ‘마음, 쉼’은 조금이라도 마음의 짐을 덜 수 있는 휴식처로 자리 잡고 있다”며 “많은 직원들이 개인적인 문제에 대한 해답을 얻을 있어 업무 능률 증진에 도움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