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폐광지역 청소년 온라인 진로박람회 개최

입력 2020-11-29 14: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고등래퍼 이영지 특강, 학과 소개 및 부스 운영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29일 강원 폐광지역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진로박람회 ‘꿈키움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진로박람회는 지역 출신 대학생들과 중고등학생들이 만나 학과별 정보 소개, 실시간 진로상담 등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진로박람회는 문태곤 강원랜드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Mnet ‘고등래퍼’ 우승자인 이영지(고3) 양의 특강, 대학 학과 안내 및 진로탐색 부스 운영에 이어 황인욱 정선지역사회연구소장의 특강으로 마무리 됐다.

2020 하이원 대학생 장학생 40명이 서포터즈로 참가해 지역 중고등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학과 소개 및 상담과 대학생활을 안내했다. 진로 관련 전문가도 초청해 사전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적성검사 결과를 통해 맞춤형 진로를 추천했다.

문태곤 강원랜드 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 “폐광지역 청소년들이 앞서 길을 걸어간 선배와 함께 진로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 며 “여러분들이 있어 우리 지역의 미래가 더 밝아질 것임을 믿고 폐광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