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강산에, 10여 년 만의 새 싱글 발표

입력 2020-12-16 11: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투데이] 강산에, 10여 년 만의 새 싱글 발표

한국을 대표하는 록 뮤지션 강산에가 오는 17일(목) 낮 12시에 새로운 싱글 ’가만있어봐라’를 발매한다.

강산에는 지난 10일, ‘가만있어봐라’ 앨범 커버와 함께 발매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앨범 커버는 유쾌한 표정을 짓고 있는 강산에의 모습과 함께 강산에의 자음을 형상화한 도형들이 어우러진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오랜 시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이번 앨범에 사용된 사진은 수록곡 ‘툭툭탁’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으로 알려지며 발매 후 공개될 뮤직비디오에 대한 관심이 쏠렸다.

지난 15일에는 앨범 커버에 이어 ‘가만있어봐라’ 수록곡 하이라이트를 미리 들을 수 있는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일상에서 찾아볼 수 있는 소재에 본인의 생각을 담아낸 유쾌한 곡 ‘툭툭탁’과 평화로운 강산에의 일상이 그려지는 컨트리풍 사운드가 돋보이는 ‘성의김밥’까지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을 선사하는 두 곡이 수록되어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그동안 시대의 메시지를 담긴 음악부터 대중에게 에너지를 선사하는 다양한 음악을 선보였던 강산에는 일상의 모습을 포착하여 친밀하면서도 철학적이 메시지가 공존하는 음악을 들려주기도 했다. 이번 싱글 ‘가만있어봐라’에서도 강산에 특유의 소탈한 일상의 모습을 담아내며 강산에를 기다려온 기존 팬들과 그의 이름이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세대 모두에게 지친 일상을 새롭게 돌아볼 에너지를 안겨줄 예정이다.

강산에의 디지털 싱글 ‘가만있어봐라’는 오는 17일 낮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