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리아 글로벌리더대상…브랜드 코리아를 빛낸 11인의 리더들

입력 2020-12-23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2일 서울 서대문구 동아일보 충정로 사옥에서 열린 ‘2020 코리아 글로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일본 도우메이엔지니어링 전흥배 대표의 대리 수상자인 강영길 부장, 티엔비컴퍼니 남용희 대표, 원조 할매낙지 이광호 대표, 새명에너지테크그룹 박희수 회장, 재일본시즈오카현한국인연합회 황혜자 회장, 베론에셋코리아 홍남정 회장의 대리 수상자인 김미정 중국동포연합중앙회여성회장, 일본 폭스나인 양수빈 대표, 농산스님 이원식, 국가발전기독연구원 박영률 원장, 국회의원 문진석, 스포츠동아 이인철 대표, 올레프팔메국제평화재단 한국본부 강경구 대표(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주현희 기자 teth1147@donga.com

리더십·테크놀로지·문화여성 등
총 5개 분야·9개 부문 11명 수상
‘2020 코리아 글로벌리더대상’ 시상식이 22일 서울 서대문구 동아일보 충정로 사옥 9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스포츠동아가 주최하고 국립국제교육원(원장 김영곤), 코리아문화수도조직위원회(이사장 김석은)가 후원했다.

2020년 전세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힘든 한 해를 보냈다.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K방역 등 뉴테크놀로지, 경영혁신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국제협력을 통한 대한민국의 위상제고, 창의적 문화예술 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향상에 공헌한 리더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국제 ▲테크놀로지 ▲매니지먼트 ▲문화·여성 등 5개 분야, 9개 부문에 걸쳐 총 11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리더십 분야에선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국회의원이 ‘의회 리더십 대상’을 받았다. 국제 분야에선 일본 도우메이엔지니어링 전흥배 대표와 올레프팔메국제평화재단 강경구 한국대표가 ‘국제교류 대상’을, 일본 폭스나인 양수빈 대표가 ‘국제협력 대상’을 수상했다.

테크놀로지 분야에선 새명에너지테크그룹 박희수 회장과 티엔비컴퍼니 남용희 대표가 ‘기술혁신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매니지먼트 분야에선 베론에셋코리아 홍남정 회장이 ‘국제경영 대상’을, 원조할매낙지 이광호 대표가 ‘브랜드 대상’에 각각 선정됐다.

문화·여성 분야에선 국가발전기독연구원 박영률 원장이 ‘문화 대상’을 수상했고, 농산스님 이원식 씨는 ‘문화예술 대상’, 재일본시즈오카현한국인연합회 황혜자 회장은 ‘여성리더 대상’을 받았다.

이인철 스포츠동아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코리아 글로벌리더대상은 국내외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취지로 제정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수상자들의 공로가 세상에 알려지고 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코리아 글로벌리더대상은 대한민국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의미있는 성과를 이루기까지 ‘세계 속의 한국인’으로서 충실한 역할을 맡는 한편 국민의 자긍심을 드높이는 데 기여해 온 국내외 글로벌 리더들의 공적을 높이 평가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2.5단계 지침에 맞춰 철저한 방역대책 하에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진행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