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12년 개근 MC 윤종신 “‘무릎팍’ 더부살이 시절이 레전드”

입력 2020-12-23 16: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라스’ 12년 개근 MC 윤종신 “‘무릎팍’ 더부살이 시절이 레전드”

‘라디오스타’ 12년 ‘개근 MC’ 윤종신이 700회 특집 게스트로 등장해 ‘라디오스타’와의 추억을 되짚었다. 그는 ‘황금어장’의 간판 코너 ‘무릎팍 도사’에 더부살이를 하던 시기를 ‘라스’의 레전드로 꼽았다.

또 윤종신은 프로그램이 없어질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을 안고 방송을 했다며 치질 수술 후에도 MC석을 지켰던 열정과 진심이 가득했던 시간을 회상했다.

오늘(23일) 밤 10시 40분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 측은 ‘(구) MC들이 말하는 라스 레전드' 에피소드가 담긴 영상을 네이버 TV를 통해 선공개했다.

'황금어장'의 간판 코너 '무릎팍 도사'의 셋방살이로 시작한 '라디오스타'. 출범 초기 언제 종영될지 모르는 위태로운 시기를 보낸 ‘라스’는 독보적인 B급 감성과 게스트의 허를 찌르는 MC들의 입담과 케미를 무기로 독보적인 토크쇼로 거듭났다.

오늘(23일) 기적의 700회를 맞이한 ‘라스’는 14년 동안 '라스'를 이끈 전 MC 윤종신, 유세윤, 규현과 함께하는 ‘라스 칠순 잔치’를 통해 700회를 자축한다. 약 1년 3개월 만에 게스트로 돌아오는 '라스' 레전드 그 자체인 윤종신이 돌아보는 '라스'는 어떤 모습일지 본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높인다.

선 공개된 영상에서 윤종신은 '라디오스타' 레전드를 묻자 "'무릎팍'에 더부살이를 할 때가 재밌었다. 비가 3~4번에 쪼개서 나갔을 거다”라고 답했다.

그러자 김구라는 그 시절 '라스'가 요즘 유행하는 10여 분 안팎인 유튜브 콘텐츠 원형 같았다고 거든 뒤 여러 의미로 레전드로 남은 ‘S’ MC를 언급했다. 김구라는 “신정환이 그때 이런 프로그램은 10년 했으면 좋겠어"라고 했다며 추억 토크를 펼쳤다.

이어 전, 현 MC들은 너도나도 '라스'가 남긴 에피소드를 꺼냈다. 녹화 중 김흥국이 칼퇴하고, 김완선이 하품하던 장면을 어제 일처럼 회상하며 폭소했다.

'라스'의 매력으로 위태로움을 꼽은 윤종신에게 그 이유를 물어봤다. 윤종신은 '라스' 초기와 결혼, 출산 등이 맞물렸다며 “’라스’가 없어질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으로 방송을 했던 거 같다”고 고백했다. 그러자 김구라는 "(윤종신이) 열심히 했었다"며 치질 수술 후에도 '라스' MC석을 지킨 윤종신의 노력을 인정했다.

이어진 '라스' MC들의 맹공을 여유롭게 받아친 윤종신은 "’라스’를 유지하려고 짓궂은 질문을 던졌다”며 ‘라스’ MC로 활약한 시간을 돌아봐 눈길을 모았다. 김구라는 윤종신의 이야기에 공감하면서도 “왜 갑자기 평론을 하고 있어”라고 타박해 웃음을 유발했다.

사진=네이버 TV MBC ‘라디오스타’ 영상 캡처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