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해라’ 유선, 왕좌를 거머쥐기 위한 ‘잔혹 리스트’

입력 2020-12-30 13: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복수해라’ 유선, 왕좌를 거머쥐기 위한 ‘잔혹 리스트’

‘복수해라’ 유선이 왕좌를 거머쥐기 위해 거침없는 욕망과 야망이 폭발하는 가운데, 제작진 측은 유선의 일명 ‘잔혹 리스트’를 정리했다.

TV CHOSUN 토일 드라마 ‘복수해라’(연출 강민구 /극본 김효진 /제작 하이그라운드, 블러썸 스토리, 이야기사냥꾼)에서 유선은 FB 생명 전무이자, 그룹 유일한 후계자로 물불 가리지 않고 왕좌를 꿰차려고 하는 김태온 역을 맡아 실감 나는 ‘악녀 본좌’ 행보로 극을 압도하고 있다.

김태온은 다이아몬드 수저로 태어나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손에 넣었고, 자신이 펼치는 ‘욕망의 질주’에 방해물이 되는 이들에게는 피도 눈물도 없는 ‘살벌 복수’를 가했던 상황. 하지만 FB 그룹 회장직에서 쉽사리 물러서지 않는 김상구로 인해 승계에 제동이 걸린 가운데 설상가상으로 의붓동생 이가온(정현준)이 등장하면서, 계획했던 왕좌의 판도에 적신호가 켜지고 말았다. 김태온이 이가온에게까지 ‘악의 마수’를 뻗치게 될까. 야멸차게 사람들의 목숨줄을 위협했던 김태온의 ‘극악 행보’를 추적했다.

● ‘잔혹 리스트’ 첫 번째 인물 : 차이현(박은혜)

김태온은 12년 전, FB 그룹 행사 진행을 맡은 차이현을 눈여겨보고 있는 김상구를 발견했다. 그리고 김태온은 김상구가 FB 그룹을 일궈온, 병상에 누워있는 엄마에게 김태온에게 회장직을 승계할 수 없다며 아들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하는 것을 엿듣게 된 후 김상구의 아이를 갖게 된 차이현이 눈에 거슬렸다. 이에 강사장(최영우)에게 사주, 군산으로 도망간 차이현을 납치한 후 미리 브레이크를 고장 낸 탑차에 실어 사고사로 위장하려 했지만 실패하고 말았다. 하지만 끝내 구사일생해 이가온을 낳고 살아가던 차이현을 찾아냈고, 아이와 함께 창고에 가둔 후 가차 없이 불을 지르라고 지시, 충격을 안겼다.

● ‘잔혹 리스트’ 두 번째 인물 : 김원장

김태온은 조금이라도 손톱이 망가지면 곧장 김원장을 호출해 네일 케어를 받을 정도로 김원장에 대한 두터운 믿음을 갖고 있던 상황. 그러나 김태온은 자신과 이훈석(정욱)의 스캔들이 터진 날, 흠을 잡기 위해 직접 방으로 찾아온 김상구와 맞닥뜨렸고, 아무렇지도 않게 차를 내놓으려는 순간, 차를 넣어놓은 장식장 유리를 통해 김상구와 김원장이 눈을 마주치며 둘만의 미묘한 시그널을 주고받는 모습을 포착했다. 직후 김태온은 강사장을 이용, 김원장을 가차 없이 즉각 처단하는 잔혹한 행보로 소름을 돋게 했다.

● 김태온 ‘잔혹 리스트’ 세 번째 인물 : 이훈석(정욱)

김태온은 강해라의 복수로 이훈석과의 외도 사실이 세간에 알려지자, 이훈석에게 FBC 방송국 사장 자리를 제안하며 강해라에게 역으로 복수하라고 지시했다. 기자회견을 통해 이가온이 친자식이 아닌 점을 밝히라고 한 것. 하지만 이훈석이 스캔들의 판세를 뒤집지 못하자 김태온은 이훈석을 버리기로 결정했고, 이훈석이 스캔들을 빌미로 자신을 협박하자 마약에 찌든 이훈석의 사진을 내놓으며 맞대응했다. 이후 김태온은 이훈석이 자신과의 스캔들을 유포하기 위해 작업을 했던 정황들을 알아챘고, 결국 이훈석은 으슥한 곳에 미리 숨어있던 김태온의 끄나풀 강사장의 쇠파이프 공격에 일격을 당하고 말았다.

● 김태온 ‘잔혹 리스트’ 네 번째 인물 : 강해라(김사랑)

김태온은 차민준(윤현민)의 요청을 받은 강해라가 김상구를 끌어내리기 위한 복수를 이어가면서 자신이 펼쳐놓은 사업들을 망가뜨리자 바짝 독이 올랐다. 강해라의 폭로로 강사장이 김태온 몰래 돈을 조달하기 위해 장기매매까지 했던 소행을 알게 되자 분노했지만, 그보다 더 마음에 안든 강해라를 처치하기 위해 강사장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줬던 것. 이후 강사장은 FB 생명 보험에서 설계사들을 향해 가한 구상권 청구까지 밝혀내려는 강해라가 차량 전복 사고를 당하게 만들었고, 이로 인해 함께 차에 타고 있던 보험 설계사는 죽음을 맞았다. 강사장을 이용해 벌이는 김태온의 ‘끝장 악행’이 이어지면서 보는 이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제작진 측은 “유선은 ‘슛’ 소리와 함께 머리부터 발끝까지 김태온에 완벽 빙의돼 캐릭터의 잔인함을 거침없이 표현하면서, 현장마저 소름 돋게 만든다”며 “김태온이 이가온의 정체를 알아차린 후 어떤 극악한 ‘모략’을 펼치게 될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TV CHOSUN 토일 드라마 ‘복수해라’는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동시에 웨이브(wavve)에서 VOD(다시보기)로 제공된다.

사진=TV CHOSUN ‘복수해라’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