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업계 CEO “변화·고객중심” 한 목소리

입력 2021-01-04 17: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삼성전자 김기남 부회장.

정보기술(IT)·전자 업계 최고경영자(CEO)들이 올해 경영 화두로 ‘고객중심’과 ‘변화’를 꼽았다.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은 4일 온라인으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전했다. 김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경제 전반의 변화가 촉진되고 있다”며 “신기술·신사업이 부상하며, 기업의 부침도 빨라지고 있고 데이터·인텔리전스 시대로의 전환도 가속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변화 물결 속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2021년은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원년이 되어야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또 “고객을 가장 중심에 두고, 고객 경험 및 고객 가치를 높이는 기업이 되자”고 당부했다.

권봉석 LG전자 사장은 시무식을 대신한 이메일로 직원들에게 신년 메시지를 전했다. 권 사장은 “고객가치를 기반으로 ‘성장을 통한 변화, 변화를 통한 성장’을 만들어가는 노력은 계속돼야 한다”며 “지난해 성과가 일회성이 아니라 우리의 본질적 경쟁력에 기반한 것임을 입증하는 경영 성과를 일관성 있게 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가운데 고객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LG팬덤을 만들 수 있는 미래사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실행역량을 높여 질적 성장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KT 구현모 사장.


구현모 KT 사장은 랜선 신년식을 통해 신년사를 전했다. 구 사장는 올해를 ‘신사업에 도전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고객이 우리가 일하는 방식의 출발점이고 기준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의 삶의 변화와 다른 산업의 혁신을 리딩해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KT의 숙명이다”며 “KT는 통신 사업자라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당당하고 단단하게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촬영한 영상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신년메시지를 전했다. 황 사장은 “모든 변화의 시작은 고객이다”며“우리 임직원 모두가 고객에 집중하고, 소위 고객에 ‘미쳐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통신사업에서는 질적 성장 체계를 탄탄히 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가야 한다”며 “컨슈머사업에서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와 고객의 데이터를 통해 광고·구독형서비스 등 연관사업으로 확장하고, 기업사업에서는 스마트팩토리·자율주행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확보해 사업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