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만 되면 포동포동’ 반려동물도 다이어트가 필수!

입력 2021-01-04 21: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네슬레 퓨리나, 반려견 체중조절 도움 주는 아이템 소개
실외 활동이 줄어들고 살이 포동포동 오르는 겨울철….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견에게도 해당되는 이야기다. 하지만 반려견의 체중 변화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사람과 같이 반려견의 비만도 디스크, 관절 및 심혈 질환, 수명 단축 등 심각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네슬레 퓨리나가 겨울철 반려견의 체중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세 가지 제품을 소개한다.

반려동물의 정밀하고 섬세한 무게 측정이 가능한 ‘펫라인‘ 체중계. 사진제공 l 펫라인


비만 예방의 첫걸음은 무게 측정부터…‘펫라인’ 체중계

반려견의 비만은 체중과 체형, 행동으로 진단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측정한 몸무게가 평균의 20%를 초과하는 경우 비만을 의심한다. 반려동물의 몸무게를 보다 정밀하게 측정하고 싶다면 힐월드가 펫 전용 체중계로 출시한 ‘펫라인’을 이용해보자.

사람용 체중계는 몸무게 5kg부터 200kg까지 측정이 가능하고, 오차 범위가 큰 편이다. 반면 ‘펫라인’은 반려동물이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널찍한 디자인과 함께 사방 네 개의 무게 측정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반려동물의 정확한 몸무게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100g부터 최대 25kg까지 측정이 가능하다.

미세먼지 가득한 날에도 산책 대신 실내운동이 가능한 ‘펫링’. 사진제공 l 펫링

추운 날씨에도 산책 대신 실내운동을…‘펫링’

반려견의 운동량을 늘리고 싶다면 ‘펫링’을 통해 실내 운동을 시켜보는 것은 어떨까. 펫링은 실내운동을 통해 비만 해소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재활까지 도울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운동기구다.

진동방지 탄성재와 고급 베어링을 사용한 저소음 휠베이스로 저속 및 고속에서도 소음이 거의 없으며, 휠 사이에 손이 끼이지 않는 구조와 15도 각도로 기울여도 넘어지지 않는 설계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국내 처음으로 개발 적용된 이탈방지용 펜스는 반려견 전용모델에 장착되어 운동 중 이탈을 방지한다.

기호성과 영양을 동시에 갖춘 ‘퓨리나 원 체중건강 맞춤식’. 사진제공 l 네슬레 퓨리나

저칼로리지만 기호성과 영양을 동시에…‘퓨리나 원 체중건강 맞춤식’

운동이 끝났다면 다이어트 사료로 식단 조절까지 완벽하게 마무리해 주자. ‘퓨리나 원 체중건강 맞춤식’은 건강한 체중 관리를 위한 반려견 전용 고단백 저지방 맞춤 식단이다. 순살 칠면조를 제1원료로 함유해 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고 흡수력이 매우 뛰어난 주식 사료다.

퓨리나 원이 자체 개발한 ‘슬러리 공법’으로 제조된 퓨리나 원 체중건강 맞춤식은 연구를 바탕으로 완벽한 균형식 식단을 제공한다. 원재료의 맛을 살리며 고단백질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내 맛있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또한 퓨리나 원은 1984년부터 시작된 전 생애주기 관리를 통한 반려동물의 수명 연장 연구뿐 아니라 반려동물 건강에 대한 투자를 끊임없이 지속하고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