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트레저, ‘유스케’ 첫 완전체 출연

입력 2021-02-02 08: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YG 트레저, ‘유스케’ 첫 완전체 출연

YG 대형 신인 트레저가 데뷔 후 처음으로 '유희열의 스케치북' 완전체 출격을 확정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레저는 오늘(2일) 진행되는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에 참여한다. 이날 트레저의 촬영분은 오는 5일 방송될 예정. 2020년 각종 주요 시상식 신인상을 휩쓴 트레저가 과연 어떤 무대로 글로벌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지 주목된다.

데뷔한지 6개월밖에 되지 않은 아이돌 그룹이 '유희열의 스케치북' 출연하는 것은 드문 일이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시청자의 오감을 만족시킬 만한 라이브 실력과 빼어난 퍼포먼스 역량이 강조되는 무대이기 때문이다. 실제 데뷔 초기부터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무대를 꾸민 아이돌 그룹은 톱스타로 올라선 그룹이 많았다.

트레저 12명 멤버들과 유희열이 들려줄 유쾌한 입담 또한 기대된다. 트레저는 유튜브 공개 하루 만에 100만 뷰를 자랑하는 자체 제작 예능 콘텐츠 '트레저맵' 등으로 재기발랄한 면모를 뽐내왔다. 이들과 유희열의 호흡이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희열과 트레저 메인보컬 방예담의 만남도 관심사다. 방예담은 트레전 완전체 데뷔 전 선보인 솔로곡 '왜요 (WAYO)'를 통해 유희열에게 호평받은 바 있다. 당시 방예담의 노래를 들은 유희열은 "첫 시작임에도 너무 세련되게 잘해서 일단 완성도에 놀랐다. 많은 분들이 저보다 더 놀라실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었다.

한편 YG의 초고속·초집중 전략 하에 지난해 8월 데뷔한 트레저는 그간 발표한 'THE FIRST STEP' 시리즈 앨범이 총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2020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제 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제30회 서울가요대상' 등에서 신인상을 비롯한 다수의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글로벌 슈퍼 루키임을 입증했다.

트레저는 이러한 성공적 활약과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는 3월 31일 일본에서 정식 데뷔,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