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대, tvN ‘여신강림’ 특별 출연

입력 2021-02-04 09: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영대의 ‘딸기유니버스’가 ‘여신강림’에서 재현됐다.

김영대가 지난 3일 밤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여신강림’에 특별출연해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김영대는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 오남주 역을 맡아 활약한 바 있다. 당시 연출을 맡았던 김상협 감독과 인연으로 ‘여신강림’ 특별출연을 흔쾌히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극 중 주경(문가영 분)이 수호(차은우 분)와 한 어린시절 약속을 떠올리고 남산으로 달려갔다. 한 남자의 훤칠한 뒷모습을 보고 수호인줄 알았지만 김영대였던 것. 주경이 팔을 낚아챈 탓에 딸기주스를 떨어트린 그는 다시 음료를 집어들며 “제 여자가 딸기를 좋아합니다”라고 말한 뒤 여자 친구가 기다리는 곳으로 황급히 발걸음을 옮겼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 ‘내 여자가 딸기를 좋아합니다”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딸기유니버스’의 시작을 알린 바 있는 김영대가 ‘여신강림’에서 한 번 더 세계관을 확장시킨 것.

최근 김영대는 다양한 작품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인기리에 종영한 SBS '펜트하우스'에서는 어디 하나 빠진 것 없는 주석훈 역을 맡아 소년미를 보여줬다면, KBS 2TV ‘바람피면 죽는다'에서는 국정원 에이스 차수호 역으로 180도 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눈도장을 찍었다. 뿐만 아니라 작년에는 KBS 연기 대상에서 인기상을 거머쥐며 화제성과 연기력을 갖춘 배우임을 인정받았다. 이어 광고 러브콜까지 쇄도해 ‘대세루키’로 주목 받고 있다.

사진=tvN'여신강림'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