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쏜’ 최고의 피지컬 누구? 상암불낙스 드래프트 컴바인 개최

입력 2021-02-20 12: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상암불낙스’에서 실제 농구 선수 버금가는 최고의 피지컬을 가진 선수를 가린다.

21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쏜다’에서는 농구 선수 선발을 위한 전설들의 농구 체력과 기량을 체크해보는 드래프트 컴바인이 개최된다. 이에 전설들 중 과연 누가 농구에 최적화된 피지컬을 가졌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상암불낙스’는 농구계 전설 우지원과 김훈을 스페셜 코치로 모시고 각각 우지원 팀과 김훈 팀을 나눠 자체 팀 대항전을 갖는다. 허재 감독과 스마일 슈터 김훈, 현주엽 코치와 코트 위 황태자 우지원이 편이 되어 선수들을 직접 선발한다.

이날 녹화에서는 맥스 버티컬 점프(점프력), 윙 스팬(팔 길이재기), 레인 어질리티(방향 전환 테스트) 등 실제 농구 선수 선발 과정을 그대로 재현한다. 전설들 역시 어느 때보다 진지한 자세로 테스트에 임한다고 해 그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

특히 점프력을 알아보는 맥스 버티컬 점프에서는 원조 거미손 방신봉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우지원, 김훈이 각각 305cm, 297.5cm를 점프한데 이어 방신봉은 가장 높은 기록인 320cm를 터치해 현장을 흥분의 도가니로 물들여 버린다.

팔 길이 재기에서는 매직 히포 현주엽보다 에이스 이동국의 팔길이가 긴 사실이 밝혀질 뿐만 아니라 현주엽을 능가하는 팔 길이를 가진 전설들이 심심치 않게 등장해 모두를 깜짝 놀래킨다.

그런가 하면 드래프트 테스트는 전설들이 갖가지 꼼수를 부릴 만큼 은근한 자존심 싸움이 되기도 한다. 손가락 마디를 억지로 잡아당겨 중지를 늘리려는가 하면 스포츠 테이핑으로 손가락 길이를 늘리는 등 온갖 방법들을 동원한다고 해 전설들의 국가대표급 승부 근성이 빛을 발할 예정이다.

과연 드래프트 테스트를 마친 후 농구 전설들의 첫 번째 픽을 받을 영광의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인지, 또 전설들 중 농구 선수로 다시 태어나도 될 만큼 뛰어난 신체를 자랑하는 이는 누구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상암불낙스’ 표 드래프트 컴바인이 펼쳐질 JTBC ‘뭉쳐야 쏜다’는 내일(21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JTBC <뭉쳐야 쏜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