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콘)의 다섯 번째 팝콘 프로젝트 ‘Where Do I Begin’

입력 2021-02-23 13: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호소력 짙은 KoN의 목소리와 바이올린 선율이 하나로
영화 러브스토리 주제가, 눈밭 데이트 명장면 눈에 선해
겨울이 가고 있다. 지난해부터 주기적으로 팝의 명곡을 한 곡씩 선정해 리메이크 앨범을 내오고 있는 멀티 아티스트 KoN(콘)의 야심찬 기획, 팝콘(POP-KoN) 프로젝트가 멀어져 가는 겨울의 아쉬움을 ‘Where do I begin’으로 달랜다.

팝콘 프로젝트의 다섯 번째 앨범인 이 곡은 알리 맥그로우와 라이언 오닐이 주연한 영화 ‘러브스토리(Love Story)’의 주제곡. 극 중 눈밭에서 데이트하는 장면이 유명해지며 대표적인 겨울 팝송으로 자리 잡았다.

KoN(콘)은 마치 사랑했던 연인과의 추억을 들려주듯 담담하게, 때로는 격정적으로 노래를 이끌어간다. 처음부터 끝까지 긴 감정의 곡선을 그리며 이어지는 그의 목소리를 듣다보면, 우리의 삶에도 한 번쯤 있었을 법한 아름답고 가슴 벅찬 사랑의 경험이 스멀스멀 떠오른다.

KoN(콘)의 앨범을 듣는 재미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함께 곁들여지는 그의 바이올린 연주에도 있다. 노래와 바이올린의 음색이 자연스럽게 하나로 연결되는 느낌은 KoN(콘)만이 보여줄 수 있는 매력이다.

클래식 팝송을 엄선해 발표하는 팝콘(POP-KoN) 프로젝트가 작년 가을 발매한 ‘She’를 시작으로 벌써 두 계절을 돌았다. 남은 계절들도 KoN(콘)의 멋진 노래와 연주로 채워지길 기대한다. 그리고 응원한다.


● POP-KoN 프로젝트 앨범 리스트
2020. 09. 25 첫 번째 팝콘 프로젝트 ‘She’(영화 노팅힐 OST)
2020. 10. 30 두 번째 팝콘 프로젝트 ‘Autumn Leaves’(고엽)
2020. 11. 30 세 번째 팝콘 프로젝트 ‘Close to You’
2021. 01. 15 네 번째 팝콘 프로젝트 ‘Over the Rainbow’(영화 오즈의 마법사 OST)
2021. 02. 22 다섯 번째 팝콘 프로젝트 ‘Where Do I Begin’(영화 러브스토리 OST)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