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로드FC
로드FC는 20일 전북 군산에 위치한 로드짐 군산점에서 제56회 로드FC 센트럴리그, 27일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아프리카TV와 AfreecaTV ROAD CHAMPIONSHIP(ARC) 004를 잇달아 개최한다.
지난해 10주년을 맞은 로드FC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한동안 넘버 시리즈를 개최하지 못했다. 차선책으로 언택트 시대에 맞춰 아프리카TV와 함께 ARC 대회를 창설해 무관중으로 진행해왔다.
ARC는 넘버 시리즈에 비하면 작은 대회지만, 시대의 흐름에 맞는 변화로 호평을 받고 있다. 기존 룰과는 다른 ‘333 시스템’을 통해 박진감 넘치고 공격적인 경기를 만들었다. 그라운드 30초 제한, 3분 3라운드로 빠르게 운영되는 경기들은 국내 격투기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ARC 004에선 이정현(19·싸비MMA)이 주목할 만한 파이터다. ARC 001, 002에서 모두 승리를 거둔 초특급 신인으로, 최근 ‘고등래퍼4’에도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로드FC 김대환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10주년에 맞춰 준비했던 이벤트들을 거의 하지 못했다. 올해는 최대한 많은 이벤트를 하려고 준비 중이다.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 의지를 드러냈다.
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