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 마스크 시대, 마스크존 케어에 특화한 신박한 아이템 ‘눈길’

입력 2021-03-12 18: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위드 코로나 시대 일상이 돼 버린 마스크. 오랜 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건조한 피부 등 각종 피부 손상에 구취 등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일상화된 마스크 착용은 피부 건조를 유발하기 때문에 적절한 보습 케어는 필수다. 보습 제품은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줄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셀더마의 ‘언더마스크’는 마스크 속 U존 케어에 특화된 디자인으로 피부에 부착 후 마스크 착용 시 겉으로 보이지 않아 출퇴근, 운동, 운전 등 실내외를 막론하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쿨링 에이전트가 함유된 보습겔이 뛰어난 밀착력으로 편안한 부착감을 선사하며, 티트리 추출물과 알란토인, 감초산 성분 등을 함유해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피부에 진정 효과와 보습 효과를 선사해준다.



장기화된 마스크 생활로 입 냄새를 걱정하는 사람이 늘면서 입속 세균을 관리하는 구강유산균이 주목받고 있다. 오라팜은 2020년 구강유산균 제품인 오라덴티와 그린브레스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260% 증가했다고 밝혔다. 오라덴티와 그린브레스의 구강유산균은 입속 세균을 모두 씻어내는 구강청결제와 달리 입속 건강에 필요한 유익균을 공급해 유해균을 억제하고 입 냄새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충치, 치주질환 등의 원인균도 억제하면서 구강 질병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을 준다.

강미선 오라팜 구강유산균 연구소장은 “입 냄새는 불결한 구강 상태와 유해균이 주원인”이라며 “정확한 칫솔질을 통해 입안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구강 건강에 필요한 유익균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