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희♥제이쓴 전액기부, 굿즈 수익 3400만원 후원 [공식]

입력 2021-03-19 16: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개그우먼 홍현희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쓴 부부가 스마트폰 액세서리 판매금 전액인 3,400만 원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당초 홍현희·제이쓴 부부가 개인소장용으로 제작했던 액세서리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SNS를 통해 판매요청을 하자, 부부가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결정하고 제작 및 판매를 하면서 진행하게 됐다.


부부의 캐리커쳐를 활용해 만들어진 상품은 12시간 동안만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됐으며, 총 2,663명이 참여해 판매금 3,400만 원이 마련됐다.

이번 기부는 홍현희·제이쓴 부부 뿐만 아니라, 상품 제조업체와 디자인 원작자가 함께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제작과 유통을 맡았던 정품 그립톡 제조업체 ㈜아이버스터는 부부의 판매제작 취지를 듣고 제조 및 유통비를 받지않고 함께 기부하기로 했으며, ‘오늘도 나대자’그립톡을 디자인한 개그맨 하준수, ‘업자와 대자’그립톡을 디자인한 웹툰작가 젬툰도 흔쾌히 디자인 사용을 허락해 판매금 3,400만 원 전액을 기부할 수 있었다.

기부금은 저소득 취약가정의 생계비를 비롯한 기초의료 복지사업을 위해 쓰이게 된다. 특히, 저소득 취약가정 7·80대 노인을 대상으로 고립가구를 찾아 지원하는 등의 고독사 예방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제이쓴은 “개인소장으로 제작했던 그립톡에 대해 많은 분들이 판매요청을 해주셨다”며 “혼자서는 막막했지만, ㈜아이버스터와 개그맨 하준수, 웹툰작가 젬툰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함께해줘서 3,400만 원을 기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