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양택조, 사위 장현성 괘씸한 이유 (TV는 사랑을 싣고)

입력 2021-03-23 19: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양택조가 “눈도 못 마주쳤다”는
미모의 여성국극단 배우 찾는 이유는?
양택조 김원희 끈질긴 추궁에 당황
“누가 제일 예뻤나요”
59년차 배우 양택조가 김원희의 예리한 추궁에 당황한 사연은 무엇일까.



24일 방송되는 KBS 2TV ‘TV는 사랑을 싣고’에 의뢰인으로 출연한 양택조가 사위 장현성과의 에피소드를 밝혀 관심을 끈다.

제작진에 따르면 일제 강점기 극작가 겸 배우였던 아버지에 이어 2대째 배우 집안인 양택조는 딸에게 “연극하는 사람과는 절대 결혼하지 말라”고 신신당부했는데도 결국 연극 배우를 데리고 왔다면서 장현성과의 첫 만남을 회상했다.

이어 양택조는 당시 장현성이 연극 배우라는 게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사람이 괜찮았고, 무엇보다 딸에게 미움을 받을까 봐 차마 그 자리에서 “안 돼“라는 말은 못하고 결혼을 허락할 수밖에 없었다고.

하지만 이후 한 방송에서 한 장현성의 발언을 전해들은 양택조는 “이따구 소리를 하더라구”라면서 괘씸해했다고 해 과연 서로 다른 기억을 지닌 장인과 사위의 첫 만남이 어땠을지 이날 방송에 호기심을 더한다.

그런 가운데 양택조는 스물두 살 무렵 아버지를 따라갔다가 처음 만난 여성국극단 세 자매 중 셋째를 찾아 나섰다.

김원희가 “세 자매 중에서 누가 제일 예뻤나요?”라고 묻자 양택조는 망설임 없이 셋째를 꼽으며 “그런 여자하고 다방에서 마주 앉아 있으면 눈도 못 마주쳤다”고 회상했다고.

이에 촉이 발동한 김원희가 그녀를 찾는 이유를 끈질기게 추궁하자 양택조가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해 그가 미모의 국극 배우를 찾는 진짜 이유가 무엇일지 이날 방송에 관심이 쏠린다.

양택조가 직접 밝힌 사위 장현성과의 첫 만남 에피소드와 연출자로 만난 국극 배우를 찾아 나선 사연은 24일 저녁 8시 30분 ‘TV는 사랑을 싣고’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