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브리핑] 두산 김태형 감독 “9회 2아웃 김강률 투입, 바꿔줘야 했다”

입력 2021-04-07 16: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두산 김강률. 스포츠동아DB

두산 베어스 김태형 감독은 7일 잠실 삼성 라이온즈전을 앞두고 전날(6일) 경기를 돌아봤다. 9회 2사에서 마무리투수 김강률을 투입한 것에 대한 설명도 빼놓지 않았다.

두산은 전날 삼성을 상대로 6-3의 승리를 거두며 2연승을 기록했다. 허경민이 4타수3안타를 터트렸고, 박건우와 김재환이 홈런포를 가동하며 삼성 마운드를 무너트렸다.

김 감독이 돌아본 상황은 6-1로 앞선 9회였다. 3-1로 앞선 8회말 3점을 추가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지만, 막판 위기가 찾아왔다. 9회 마운드에 오른 김민규가 아웃카운트 2개를 잡았지만, 안타 3개를 허용하며 2점을 내준 것.

결국 6-3으로 앞선 2사 1루에서 김 감독은 마무리투수 김강률을 투입해 분위기를 바꿨고, 김강률은 이학주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경기를 매조졌다.

김 감독은 이 상황을 돌아보며 “바꿔줘야 했다”며 “김민규가 오래간만에 실전에 나와서 그런지 자기 공을 100% 던지지 못한 측면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김민규는 전날 최고구속 144㎞의 직구와 슬라이더를 섞어 삼성 타자들을 상대했는데, 계속해서 잘 맞은 타구들이 나온 탓에 분위기를 바꿀 필요가 있었다.

전날 4.1이닝 동안 4안타 1볼넷 4삼진 1실점을 기록한 최원준에 대해선 “변화구 제구가 안 되다 보니 포인트를 앞에 두고 던지려고 했다”며 “볼넷은 적었지만, 카운트 싸움에서 밀리다 보니 투구수가 늘어났다(89구). 하지만 앞으로는 문제없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잠실|강산 기자 posterb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