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오늘(6일) 새 음원 공개

입력 2021-05-06 17: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거미, 오늘(6일) 새 음원 공개

R&B여제 ‘거미’가 오늘(6일) 저녁6시 새로운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에 발표하는 새로운 음원은 숨.듣.명의 원조격인 음원발굴 프로젝트 ‘리코드 프로젝트 (re;code Project)’의 7번째 앨범으로 ‘‘Autumn Breeze’를 ‘거미’만의 감성으로 재해석 했다.

‘리코드 프로젝트 (re;code Project)’는 인디 아티스트와 기성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숨어 있는 명곡을 소개하고 ‘긱스 (Geeks), 소유 (SOYOU)’의 ‘Officially Missing You, Too’, ‘에일리(AILEE), 2LSON’의 ‘I'm In Love’ 등 다수의 히트곡을 만들어 내며 업계와 대중들의 찬사를 받아온 프로젝트로 지난 3월, 6번째 에피소드 ‘노을’의 ‘오늘도 그대만’으로 7년만의 부활을 알린 바 있다.

‘거미’가 부른 ‘Autumn Breeze’는 ‘JIDA’가 프로듀싱 하고 레이첼 림(Rachel Lim)이 부른 원곡과는 다른 ‘거미’만의 매력이 담긴 감미로운 보이스로 숨가쁜 도시 속에서 지난 날을 회상하는 아련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3일 거미가 ‘리코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이 알려지자, ‘원곡이랑은 또 다른 느낌이다.’, ‘6일 존버’, ’팝송 커버하실 때마다 제발 저런 노래 한번만 내주셨으면 좋겠다 했는데 기대된다’, ‘1위 길만 걷길 갓거미’ 등 대중들의 폭발적 반응을 불러 일으키며 화제가 되었다.

‘리코드 프로젝트’의 제작사 플렉스엠은 훌륭한 라인업의 아티스트와 함께 다수의 곡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숨겨진 명곡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거미’의 ‘Autumn Breeze’는 오늘(6일) 오후 6시에 멜론을 비롯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